3부. 미드저니 더 똑똑하고 쉽게 사용하기
필자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Midjourney는 최고의 AI 이미지 생성툴이다.
또한, 우리가 여러 AI 생성 서비스를 체득하는 시간보다 AI가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장담한다.
(우리가 핸드폰과 각종 서비스를 매일, 거의 매 순간 사용하지만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는 못하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기능을 알면서 사용하지 않는 것과 기능을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천지차이이다.
그러면 미드저니의 기능을 잘 알고, 어떤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는지를 알면 더 똑똑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필자도 처음에는 미드저니의 기본 기능만 충실하게 사용했고, 큰 문제는 없었기에 공부할 생각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 미드저니를 쓰면 쓸수록, AI 서비스를 활용해 더 멋지고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미드저니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공부를 하던 중 미드저니 서비스의 프롬프트를 생성해 주는 사이트를 찾게 되었다. 심지어 미드저니의 대부분의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말이다.
미드저니의 기능을 잘 사용하면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으로 더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얼마나 편하고 좋은 세상이란 말인가! 그래서 이 좋은 것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 미드저니 프롬프트 생성 제네레이터
Prompt Folder 사용법
상단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해당 화면을 볼 수 있다.
[2부. 미드저니로 3D 이미지 생성하기]에서 볼 수 있듯이 미드저니의 프롬프트를 입력할 때, 프롬프트의 마지막 부분에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다.
/imagine prompt : 영어 텍스트 프롬프트 --파라미터1 --파라미터 2
[Start typing your main idea...] 부분에 생성하고 싶은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는다.
필자는 디즈니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의 미키마우스 이미지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다음은 하단 옵션(미드저니의 파라미터)에 대한 설명이다.
1) Aspect Ration : 생성할 이미지의 비율을 의미한다. (--ar / --aspect)
프롬프트에 이미지의 비율을 입력하지 않았을 시에는 정방형 (1:1)로 출력된다.
2) Version : 미드저니의 버전을 선택한다. (--v / --version)
숫자가 커질수록 미드저니의 최신 버전이다. (현재는 v6가 가장 최신 버전)
* niji : 미드저니의 애니메이션 만화 그림체 특화모델
3) Quality : 생성되는 이미지의 품질을 의미한다. (--q / --quality)
높은 숫자일수록 높은 퀄리티이며, 기본은 1이다.
4) Stylize : 이미지의 세밀도를 조절하는 것을 의미한다. (--s / --stylize)
0 - 1000까지 입력 가능하며, 붙는 숫자에 따라 더 아름답고 세밀하게 이미지를 생성한다.
5) Chaos : 생성 이미지의 다양성을 설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c / --chaos)
0 - 100까지 입력 가능하며, 값이 100에 가까울수록 더 특이한 결과물이 생성될 수 있다.
6) Stop : 이미지가 생성되는 중에 작업을 완료하고 싶은 경우 사용한다. (--s / --stop)
미드저니의 이미지는 흐릿한 상태에서 점점 선명해지며 생성된다.
이때 흐릿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싶다면, 0 - 100까지의 숫자 중 원하는 정도를 입력하면 된다.
7) Repeat : 하나의 명령어에 대해 여러 작업을 생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r / --repeat)
해당 파라미터는 작업을 여러 번 빠르게 실행할 때 유용합니다.
8) Weird : 파격적인 요소를 더하는 것을 의미한다. (--w / --weird)
0 - 3000까지 입력 가능하다.
9) Tile : 반복 타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생성한다. (--t / --tile)
천, 벽지 등 texture의 연속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데에 유리하다.
10) Seed : 시드 번호를 사용해 유사한 엔딩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seed)
전에 생성한 이미지 중, 혹은 다른 사람이 생성한 이미지의 시드번호를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다.
11) Exclude : 제외하고 싶은 것을 적으면 된다. (--no)
텍스트라거나, 배경을 없애는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Styles / Lighting / Camera / Artists / Colors / Materials 부분은 이미지를 보며 참고해 프롬프트를 생성할 수 있다.
미드저니에 프롬프트를 입력하는 데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미드저니에 명령어를 입력한다면 원하는 이미지를 더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미드저니에 프롬프트를 입력하는 것이 어려워 사용이 망설여졌던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린 미드저니 프롬프트 제네레이터 [Prompt Folder]를 통해 시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