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샤 Jun 27. 2024

오늘 이혼이 끝났다.

20240627

2024. 6월의 끝자락.

협의이혼 조정조서가 송달되었다.

작은 빌라의 등기이전이 완료되었다.

두 아이의 양육비 일시금이 입금되었다.


통장을 정리하고 들어 온 사무실.

먼지가 켜켜이 쌓인 서고 한 구석.

나는 입을 틀어막고 엉엉 울었다.


이혼이 시작된 후

딱 한번.

두려움과 공포. 분노에 울부짖은 그날.

그 밤 이후 오늘 처음으로 눈물이 터져 나왔다.

홀가분함과 안도감 같은 긍정적인 마음은 없었다.

슬픔. 분노. 좌절. 절망. 서러움이 터져 나왔다.


3월에 시작된 내 이혼이 오늘 끝났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우리 비행기 타고 날아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