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다 지나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라미수 Jun 07. 2021

또 퇴사하게 생겼다

직장 내 불화

이 회사에서 나는 3개월 차 신입사원이다.

지난주에 한 직장동료와 업무 관련하여 채팅을 주고받다가 불쾌한 일이 있었다. 그 사람과의 마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다섯, 여섯 번째인가??  


그 사람은 나보다 나이는 한참 어리지만 회사를 오래 다녔고 사장님과도 가까운(?) 사이다. 우리는 같은 부서는 아니지만 업무상 자주 부딪힐 수밖에 없는 관계였다.


그 사람은 평소에는 좋은 사람인 듯하다. 업무도 성실히 잘하고 예의도 바르고 친근하다. 그러다 갑자기 버럭 화를 내는 게 문제일 뿐!!


한 번은 다른 직원들이 다 있는데서 나한테 엄청 짜증 부리고 화를 낸 적이 있다. 내가 회의실 가서 따로 얘기하자고 하면 자기가 엄청 바쁘다고 거부한다~

결국 채팅으로 대화를 하게 됐는데, 오히려 그쪽에서 나에게 이런저런 불만을 막 쏟아내는 것이다.


일을 너무 니 멋대로 한다,

남의 컴퓨터에 손대는 거, 그거 예의 없는 거다

이러면서 마구마구 글을 쏟아냈다.

(나도 불만을 얘기하자면 할 말이 엄청 많은데 ㅎㅎ)

그렇게 불만을 토해내다가, 마지막에 아까 그런 태도를 보여서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다..


내키지는 않았지만, 일단 사과를 받았으니 그냥 넘어가기로 했다.


그 후 그 사람은 온화해지고 태도가 좋아졌다. 우리는 예전처럼 마주치면 인사도 잘하고 얘기도 나누고 업무 채팅도 편안하게 해왔다.


그러다 지난주, 별것 아닌 걸 갖고 또 발작한 거다. 채팅으로 업무 얘기 주고받다가 갑자기 강한 어투로 쏘아붙이는 게 아니겠는가. 나는 얼굴을 안 보고 대화가 오가면 오해가 생기기 쉬우니 잠깐 회의실에서 얘기할 수 있냐고 물었다. 늘 그랬듯이 그 사람은 "미안한데 나 지금 엄청 바쁘다"는 이유로 대화를 거부했다.


저번에 한번 크게 폭발하고

사과하고 좋아졌다가 또다시 발작하다니,

나도 이제 참을 수가 없다.


이튿날 부장님과 면담하면서 이제 저 사람과 같이 일을 못하겠다고 그동안 일들을 모두 털어놓았다. 회사에서 해결해 줄 방도가 없으면 내가 퇴사를 할 수밖에 없는데, 나는 그런 결말도 기꺼이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그 사람이 찾아와서 대화를 하자고 한다.

이번에는 내가 거부했다.

이후에도 저 사람과 대화를 하지 않을 것이다.

화해를 할 기회는 지났다.

선을 넘은 사람한테 두 번의 기회는 없음.

이번에 좋게 넘어가면 다음에 또 언제 폭발할지 모르니까.


갑자기 정색하며 벌컥하는 사람들

이런 사람은 성격 (변태) 미친놈이다.

그런 사람 옆에 있으면 자기도 모르게 조마조마하게 된다.

저 사람 지금 기분이 좋을까 나쁠까?

계속 눈치를 보게 된다. 언제 돌변할지 모르니까.

심장이 벌렁벌렁해서 어찌 살겠는가 휴..


하루라도 저런 사람과 같이 지내는 게 싫다.

저런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받기엔 정말,

내 인생이 아깝다.

퇴사도 감당할 만큼 너무너무 싫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 6개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