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펀펀택스 Nov 07. 2024

국세청 출신 세무사 의 세무조사 대응 방법


국세청 출신 세무사 의 세무조사 대응 방법 증여세 차명계좌 부가세 양도세 


https://youtu.be/iJUqjRSCVHg?si=sU8GoKt9MBrJUaUk





국세청 세무사 세무조사 나오는 이유는?



세무조사는 성실하게 정직하게 납세를 하지 않았을때 세무적 행정이며 매우 두렵고 무서운 조사입니다. 



살면서 세무조사를 받는 경우보다 안 받는 경우다 많기는 하겠지만 받아본 사업체나 개인들은 그게 얼나마 큰 심리적 괴로움과 사업의 큰 위험인지 압니다. 



수십년간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며 자식처럼 키워온 사업체가 단 한번의 세무조사로 무너져 버릴수도 있습니다. 



https://youtu.be/URJeB-dwEpE?si=EsLG0aC8EWRgstjJ






그런데 이러한것은 운이 안좋아서가 아니라 잘못된 경영의 방식과 큰 실수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무조사가 나오면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며 나의 앞날과 가족과 직원들 까지의 미래가 달린 중요한 대응이며 두 번의 기회가 없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탈세 방법을 국세청이 모를까요?



사업체의 탈세 탈루 편법의 방법은 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국세청도 이미 알고 있고 AI시스템으로 더욱더 막강해진 국세청의 시스템을 피해나갈수는 없습니다. 



#가공인건비 #허위계산서 #가공계산서 매입자료 재고자산 #종합소득세누락 등을 위해 과다한 비용처리등은 당장은 넘어가지만 몇 년 뒤에 #세무조사사전통지서 또는 불시에 사업장에 방문하는 #예치조사 를 받으면 후회를 해도 이미 늦었습니다. 




자료상 가공계산서 허위 부가세



근절 되지 않는 것이 가공계산서 허위계산서 자료상입니다. 가공계산서는 없는것을 있는것 처럼 만드는것이고 허위계산서는 매출을 높이거나 하는등입니다. 수수료를 받고 계산서를 파는 자료상은 종합시장이나 쇼핑센터 동대문의류시장 육류시장 등에서 다수의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들에게 수수료를 받고 범죄를 저지르기 위해 설립한 법인으로 발행을 합니다. 



조세범을 각오하거나 대표자를 다른 사람으로 내세워서 하기도 합니다. 




https://youtu.be/lb-K1Wcd0V4?si=IULBVIgYJUC8ofEF



사업의 어려움으로 끊다보니 자료상으로...




여러가지 이유로 사업의 어려움으로 아는 거래처나 친한 거래처에 업 계산서를 끊어주다가 결국 자료상이 되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서는 줄줄이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언젠가는 반드시 적발이 되며 폐업을 해도 문제가 됩니다. 



아무리 힘들고 큰 유혹이 있더라도 이러한 행위는 매우 큰 처벌이 있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세무조사와 함께 조세범칙조사를 받게되며 그 댓가는 매우 큽니다. 




바지사장 사업자 문제 없을까요?



실소유자가 따로 있고 소위 바지 사장, 즉 대리인을 내세워 사업자를 내어 개인사업이나 법인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도 다양합니다. 다른 회사에 소속이라 겸업금지 때문이기도 하고 , 잠재적 범죄의 계획이거나 , 위험이 있는것이 싫어서 , 신용때문에 ...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세무조사를 하고 자금의 흐름을 보게 되면 실소유자 또는 자금의 흐름을 찾으면 결국 문제가 되며 뒤에 숨었다 하더라도 다 밝혀냅니다. 



https://youtu.be/ZIm9R0NUvNI?si=nHApyKJ_-CSSZphW






또한 현금 거래만 한다고 적발이 안될거고 생각하는건 순진한 생각입니다. 



대리의 대표와 본인까지 다 문제가 되어 고발까지 가는 그러한 행위는 처음부터 만들지 말고 합법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문제가 된다음 찾아와서 해결 해달라고 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상담을 통해 합법적으로 하세요.






 세무서 , 지방국세청 에서 나오는 세무조사사전통지서를 받으면 세무조사 전문세무사에게 의뢰 하세요. 



기장세무서나 몇번의 세무조사 경험이 있거나 국세청출신이지만 너무 오래전이거나 또는 조사의 경험이 적은경우라면 진짜 전문조사세무사라고 말하기 민망합니다. 



이미 AI 시스템과 기존 시스템과 함께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는데 세무조사의 대응 자체가 달려졌고 


담당 조사관도 추후 감사까지 받기 때문에 지인이라고 전관예우라고 지역세무사라고 봐주기 세무조사는 불가능 하며 그것을 생각하는것 조차 매우 위험하며 다른 더 큰 죄를 짓는것입니다. 






국세청조사팀장 , 정보팀장 출신 세무사의 경험과 수천건의 세무조사 대응의 경험으로 전국의 세무조사 해명자료 제출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전화로 대응 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도 라고 직접 방문 하면서 대응하고 걱정하며 떨고있는 납세자에 진행 상황에 대해서 안내를 미리 미리 해주며 심리적인 안정을 드립니다. 



세무조사 해명자료 상담 02-6429-1054

(주말/야간가능)





https://youtu.be/to1niKW0Wf0?si=qImj_lEJl2AQa4Cy







                    

작가의 이전글 서울지방국세청 세무조사 대응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