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일 Yoil Mar 28. 2017

SPA 브랜드별 청자켓 비교

[리뷰]키작녀 리얼 착용 후기

"가성비 갑 of 갑

SPA 브랜드를 찾아라!"


매 년 봄이 찾아오면,

빠지지 않고 유행하는 아이템이 있죠?

올 봄에도 꼭 사야하는,

머스트 헤브 아이템이 있다면

그건 바로 청자켓일 거에요!


청자켓 사고 싶은데,

종류가 너무 많아 뭘 사야할지도 모르겠고,

발품 팔기도 너무 힘들어 비교가 어려웠다면!

지금부터 집!중!


160cm S사이즈 키작녀가

SPA 브랜드를 직접 방문하여 입어보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무보정 극사실버젼이니 참고해주세요]



※객관적인 비교를 위해

기본템인 면티와 슬렉스,

단화를 착용하여 비교해보았습니다.


#봄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1.    유니클로 [₩49,900]

SPA 브랜드 중에서도
동양인 체형에 가장 잘 맞는 브랜드인만큼,
너무 슬림하지도 않고,

너무 루즈하지도 않은
딱 좋은 핏!이었어요~!

특이했던 점은, 가는 곳마다

S사이즈가 모두 품절이었다는 점~
(우리나라 여성분들 다이어트

안하셔도 될 듯해요ㅠㅠ)

#유니클로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2. ZARA [₩49,000]

색감과 기장 핏이 모두 굳~!
무난하지만 세련된 색감으로
저는 슬렉스와 면티

단화와 코디하였지만
원피스나 스커트, 슬렉스에

모두 어울릴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자라매장에는 원피스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
진열되어있던 원피스와 코디를 했더니

더욱 세련되어 보였답니다.
(계산할 때 가장 줄을 길게 섰었다는 점

빼고는 굳~!)

#ZARA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3. 에잇세컨즈 [₩59,900]

GD와 콜라보를 진행한 브랜드인만큼
전체적으로 트렌디한 옷들이 많았던

에잇세컨즈~!
청자켓의 경우 기장은 짧았으나

슬림하게 나온 핏은 아니었어요.
살짝 루즈핏?

덕분에 다리는 길어보였지만

어깨는 넓어보이는 효과를 얻었답니다(아싸 어깨획득^^;)
밑부분 컷팅이 독특하였던 것이 인상깊었답니다~

#에잇세컨즈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4. H&M [₩49,000]

H&M의 청자켓은 기장이 짧고

다소 슬림하게 나온 편이었어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소매기장!
타 SPA 브랜드와 비교하였을때,
가장 똑 떨어지는 소매기장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특이했던 점은 사이즈 표기!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85나 S사이즈가 아닌,
34로 표기가 되어있었답니다.
(사이즈 표 참고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H&M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5. MIXXO [₩49,900]

MIXXO는 소녀시대의 태티서가 모델인 만큼
전체적으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옷이 많았어요~

제가 착용해본 청자켓은 전체적인 기장은 짧았으나

저한테 소매는 다소 긴 편이었어요.
핏 자체도 슬림하게 나온 편이었어요.

같이 코디되어있었던 원피스들은

하나같이 길이가 너무나 길었다는 점ㅠㅠ(굴욕)
샤방샤방한 옷을 구매하고 싶다면 MIXXO로 고고!~

#MIXXO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6. SPAO [₩59,900]

같은 S사이즈였는데도 불구하고
SPAO의 S사이즈 청자켓은

굉장한 오버핏이었어요.
남자친구의 옷을 빌려입은듯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커플룩을 해도 손상없을 사이즈였답니다^^:

SPAO 매장에는 포켓몬 캐릭터와

콜라보한 제품들이 많았어요.
귀여운 모자와 후드스웻셔츠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답니다.

가장 크고 가장 진한 색감을 보여줬던

SPAO 참고해주세요~^^
(포켓몬 잡으러 고고~)

#SPAO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7. 지오다노 [₩59,800]

우빈느님이 모델로 있는 지오다노!
지오다노의 청자켓은 루즈핏으로,

살짝 여유가 있었어요.
호불호가 없을 디자인과 핏이었답니다.

전체적으로 지오다노에서는
독특하거나 트렌디하지는 않지만
실패 또한 없을 기본 아이템들이 많았답니다!

커플티나 가족티를 맞춰야한다면

지오다노 적극추천!

#지오다노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8. TOP 10 [₩59,900]

TOP 10의 청자켓은 기장이

굉~~~장히 짧았으나
상당한 오버핏이었어요.
제가 착용한 바지보다도,
원피스나 짧은 스커트와 입는 것이

더욱 예쁠 것 같았답니다.

다리가 길어보일수는 있으나;
잘못하면 배가 튀어나와보이고

부해보일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TOP10 #청자켓 #데님자켓

#SPA #브랜드 #키작녀




#. 총정리


가격: ZARA=H&M > 유니클로=MIXXO >

지오다노 > 에잇세컨즈=SPAO=TOP10
슬림핏: MIXXO > H&M > ZARA > 유니클로 >

지오다노 > 에잇세컨즈 > TOP10 > SPAO
컬러선명도: SPAO > MIXXO > TOP10 >

에잇세컨즈 > 지오다노 > ZARA > H&M > 유니클로

저렴한게 짱! ▶ ZARA/H&M [49,000원]
핏이 생명! ▶ 유니클로 [49,900원]
세련된 색감! ▶ ZARA [49,000원]



SPA 브랜드 한번에 비교하고

쇼핑하고 싶다면? 아래 클릭
♥브랜드 쇼핑을 한번에~ #요일!♥

매거진의 이전글 SPA브랜드를 활용한 데일리룩 코디 :미쏘(Mixx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