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NY RACHITSKY의 글 인용
ICP(ideal customer profile)을 어떻게 확인하는가?
LENNY RACHITSKY가 ICP 관련 사례를 분석하면서 아래와 같은 takeaways 뽑았습니다.
1/ 대부분 창업자들은 처음에 잘못된 ICP를 설정한다
2/ ICP를 설명하기 위해 최소한 세 가지 속성을 찾는다
3/ 아웃바운드 세일즈에서 얻은 데이터가 지인의 lead 보다 유효한 ICP 발굴에 효과적이다
4/ ICP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시그널 - 전환율, enthusiasm 등의 증가
주요 스타트업들이 초기 ICP를 세 가지 속성으로 어떻게 설정했는지 예시가 나오는데요. 대부분이 매우 구체적입니다.
프로젝트 관리 툴인 Linear는 (1) 2-5명 스타트업, (2) GitHub/Google Auth 이용, (3) 창업자가 직접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을 ICP로 잡았습니다.
온라인 디자인 툴 Canva는 2012년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이미지 기반의 소셜 미디어에 공유되는 그래픽 리소스 지원을 목표로 (1) Freelance/SMB, (2) 소셜 미디어 매니저, (3) 인스타그램/핀터레스트 업로드용을 ICP로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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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NNY RACHITSKY의 글
How to identify your ideal customer profile (I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