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트렌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용진 Aug 04. 2024

구글의 character.ai 창업자 영입 의미는?

Character.AI를 공동 창업한 Noam Shazeer, Daniel De Freitas가 구글에 합류하기로 기사가 나왔습니다. Character.AI는 아래와 같이 자체적으로 모델을 개발하기 보다 구글의 LLM 모델을 활용하는 것이 제품 개발에 유리할 것이라 밝혔습니다(https://blog.character.ai/our-next-phase-of-growth/).


 "지난 2년 동안, 상황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이제 훨씬 더 많은 사전 훈련된 모델들이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우리는 자체 LLM과 함께 타사 LLM을 더 많이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후처리와 증가하는 사용자 기반을 위한 새로운 제품 경험 창출에 더 많은 자원을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해서 일부 언론은 최근 빅테크 기업이 주요 스타트업 M&A하려는 시도에 대해서 미국 Federal Trade Commission (FTC), Department of Justice (DoJ)와 EU에서 강경한 입장을 처하기 때문에 창업자를 영입하고, 모델을 라이센스하는 형태의 계약으로 M&A를 우회해서 대응한다고 하네요. 비슷한 사례로 마이크로소프트<>Inflection, 아마존<>Adept 계약이 유사한 형태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사실상 구글이 Character ai를 인수한 것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뉴스레터 링크도 같이 공유합니다 :)

https://maily.so/7ish


매거진의 이전글 오픈소스 Llama 3.1 주의사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