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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유장준 Dec 23. 2020

명품 시계 매장은 어떻게 코로나를 극복했나?

Watches of Switzerland의 코로나 극복 전략

코로나 시대에는 모든 비즈니스가 힘듭니다. 명품 시계 산업도 힘듭니다.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크게 줄었습니다. 하나에 수천 만원 씩 하는 명품 시계는 매장에서 직접 보면서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하는 게 당연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매장 영업이 제약을 받으면서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아무리 온라인이 대세라고 해도, 그저 명품 시계를 쇼핑몰에 올려놓고 판매한다고 될 일은 아닙니다. 영국의 명품 시계 리테일 회사은 Watches of Switzerland 는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도입함으로 해서 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단순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임베디드 된 Zoom 영상 플랫폼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나눕니다.


물론 영상 상담만 고집하는 건 아닙니다. 고객의 취향에 맞게, 영상, 전화, 그리고 물론 매장 방문도 가능합니다. 고객의 취향마저 제한하지는 않아야 하기 때문이죠. 리테일 전문 매거진 Internet Retailing 은 이 회사의 2020년 상반기 실적이 온라인에서 무려 65%가 성장했다고 알렸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손님이 오지 않는다면, 온라인 매장을 적극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e9LRTmm8p4&t=1s

https://www.youtube.com/watch?v=ULamK112Q34

* 글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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