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율디자인 Apr 17. 2022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유용한 웹사이트 20선

디자인 작업과 업무 효율을 둘 다 높이고 싶다면? 당장 읽어보자.

원문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해외 디자인 아티클을 번역하며, 추가 정보와 링크를 덧붙인 글입니다.


이전 게시글이 예상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아서 디자인 작업에 도움이 될만한 더 많은 웹사이트, 브라우저 앱, 툴 등을 더 모아보기로 했다.


지난번에 이어, 노트 앱을 열어서 다음 링크를 저장할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 분명 쓸 데가 있을 테니까.


1. Calligraphr.com  

calligraphr.com만 있으면 직접 쓴 손글씨나 캘리그래피를 폰트로 바꿀 수 있다. 나만의 디자인과 캘리그래피 아트웍을 이것보다 더 쉽게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무료 버전과 프로(유료) 버전 있음.


2. Brandmark.io  

아직도 사업에 어울리는 로고를 힘들게 찾고 있는가? 이제 AI에게 맡겨라! 명함 디자인,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할 그래픽, 앱 아이콘 등등 모두 brandmark.io에서 전문적으로 만들어보라. 당신의 브랜드 네임과 슬로건, 브랜드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키워드 몇 가지를 입력하고 컬러 팔레트를 고르면 - AI가 다양한 옵션과 컬러 조합을 제공해주니까 당신은 고르기만 하면 된다.



3. Type-scale.com  

Typescale은 당신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적절한 글자 크기를 고를 수 있도록 미리보기를 제공해주는 시각적 계산기라고 할 수 있다. 여러 폰트 크기, 규모, 다른 웹 폰트를 한곳에서 모아보며 실험해보라. 이 웹사이트는 언제 글자가 작아야 하는지, 중간 정도여야 하는지, 더 커져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4. Lumen5.com  

영상으로 만들고 싶을 만큼 끝내주는 콘텐츠를 기획했는데 영상 제작 경험이 없다면? 이 사이트가 정말 유용할 것이다. Lumen5.com는 AI를 통해 블로그 포스트를 영상으로 바꾸어준다. 텍스트와 당신이 원하는 영상 포맷 및 스타일을 입력하면 Lumen5가 모두 해결해줄 것이다.

Lumen5.com로 만든 영상


5. Axiom.ai  

브라우저 봇을 만들어 웹사이트와 웹 앱의 반복적인 업무를 처리해보자 - 코딩 없이도 가능하다. Axiom.ai를 이용하면 아마존 구매 페이지, 칸바, 스프레드시트, 인스타그램 DM, 새로운 포스트 등의 정보를 모두 그러모을 수 있다!


6. Wayback machine  

Wayback Machine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웹사이트의 모습을 스크린샷으로 남겨준다. 당신은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그 웹사이트가 어떤 모습이었는지 보기만 하라. 웹사이트에 변동이 생기면 캘린더 형태에서 특정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볼 수 있다.


7. Duotone  

SpaceFactory가 만든 Duotone 사이트에서는 멋진 듀오톤 이미지를 건질 수 있다. Unsplash에서 다운로드한 사진이나 당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두 가지 색을 고른 후 이미지를 다시 다운로드하여서 디자인 프로젝트에 적용해보자.


8. Flaticon.com  

아이콘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가? 그렇다면 Flaticon.com 사이트에서 당신의 프로젝트를 위한 6백만 아이콘과 스티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 다운로드해보라. 이 사이트에서 디자인 소스를 모으고, 제작하며 디자인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PNG, SVG, EPS, PSD, 그리고 BASE 64 포맷 등을 지원한다.


9. Goodsalesemails.com  

이메일 문구를 어떻게 쓸지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세계적으로 훌륭한 회사들의 캠페인에서 보내는 수백 개의 이메일들을 참고해보라. 무료로 말이다. goodsalesmails.com에 접속해서 회사를 선택한 후 같은 캠페인에서 발송한 메일들을 참고하자.


10. Remove.bg

작업 시간을 줄이고 싶은 디자이너나 아직 포토샵을 정복하지 못한 사람에게 정말 좋은 툴이 있다. 바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이미지의 배경을 지우는 기능이다! Remove.bg에서는 당신이 올린 이미지를 AI가 이미지를 식별하여 무료로 배경을 지워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11. Muz.li

Muzli는 관련 디자인 스토리와 영감을 바로 배달해주는 새 탭 브라우저 플러그인이자 모바일 앱이다. 드리블, 비핸스, 디자인스피레이션, fffound, 매셔블, 테크크런치를 비롯해 150개는 족히 되는 웹 소스 사이트의 자료를 모아 자동적으로 큐레이션하여 제공해주니까 일일이 웹 서핑을 하지 않고도 최고의 디자인 영감과 뉴스를 발견할 수 있다. 세계적인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양질의 웹 디자인 아이디어, 웹사이트, 로고, 웹 트렌드, 모바일 사이트와 디자인 전문가의 사이트들을 찾아보자.


12. Uistore.design

시간이 애매하게 붕 뜨는가? 그럴 땐 UI Store Design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해보자. 당신의 프로젝트에 도움 될만한 선별된 무료 UI 키트를 무려 625개나 얻을 수 있고, 피그마, 스케치, 어도비, 인비전 스튜디오 등등의 툴에 사용할 디자인 소스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13. What The Font by myfonts.com

어떤 웹사이트를 보며  “와, 이 폰트 뭐지? 내 디자인에도 쓰고 싶다!”라고 생각한 적 있지 않은가? What The Font에서 딥러닝을 통한 133,000개 이상의 폰트 스타일을 찾아보고 당신이 업로드한 이미지에 찰떡같은 폰트를 찾아보라. 또한 스크립트와 어울리는 폰트를 찾을 수 있고, 이미지에 두 개 이상의 폰트가 있는 경우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폰트를 선택해서 결과물을 확인해보자.


14. Webdesignernews.com

디자인에 대해 공부하고 열정이 있다면, Web Designer News를 추천한다. 웹사이트 사용자들이 선별하고 추천한 웹디자인 아티클 시리즈를 모아볼 수 있다. 아티클은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제시된다 - 앱, 디자인, 테크놀로지, 리소스, UX, 타이포그래피 등으로 말이다.


15. Pdfdrive.com

돈은 없지만 책을 많이 읽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사이트를 참고하라. PDF Drive는 PDF 파일을 찾는 데 가장 큰 검색 엔진이다. 오늘날 웹사이트에는 77,188,752편에 달하는 이북이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성가신 광고도 없고, 다운로드 횟수 제한도 없다.


16. Gethuman.com

영혼 없는 수많은 챗봇을 상대하는데 질렸는가? gethunan.com에서 진짜 사람에게 고객 서비스를 받아보라. 이 웹사이트에서는 세계적으로 크고 유명한 회사에서 대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는 방법을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회사를 하나 선택하면, 이 웹사이트는 직접 전화할 수 있는 연락처와 현재 대기 시간을 제공해준다.


17. Tunefind

Tunefind.com에서 TV쇼, 영화에서 봤던 음악을 찾아보자. TV쇼와 영화 음악을 선택하는 전문가인 음향 담당자 혹은 일반 사용자는 Tunefind에 그 음악을 등록할 수 있다. 이렇게 음악이 등록되면, Tunefind 커뮤니티에서는 그 곡이 맞는지 정확성을 투표 시스템을 통해 점검한다.


18. Uigarage.net

UI Garage는 매일 직접 고른 UI 아이디어와 패턴을 제공한다. 웹, 모바일, 태블릿 등 특화된 디자인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6000여 개의 카테고리와 선별된 패턴 또한 얻을 수 있다.


19. Sketchrepo.com

Sketch Repo 사이트는 디자이너가 프로젝트에 사용할 고퀄리티의 무료 Sketch 소스를 얻는 데 유용하다. 신생 웹사이트지만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달까. 만약 당신이 디자인한 Sketch 파일을 무료 배포하거나 공유하고자 한다면, 이 양식을 통해 웹사이트에 제출할 수 있다.


20. Body Visualiser

지금 비디오 게임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있는가? 아니면 당신의 신체 비율이 어떻게 보이는지 좀 궁금한가? bodyvisualizer.com을 실행해보라. 여성 또는 남성의 바디 타입 시각 견본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사이트가 정답은 아니어도 당신이 진행하는 일부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보는 안목을 기르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