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영돈 코치 Mar 31. 2020

클릭을 할 수밖에 없는 블로그 글쓰기  10가지

5년만에 300만 블로거

요즘은 고객이 블로거 머리 위에 있다. 

블로그 글쓰기를 어떻게 해야 할까?

메인에 노출을 해야 유입이 되고, 유입이 되어야 클릭이 일어나고, 결국 구매로 이어진다. 


나는 2015년 5월 17일에 본격적으로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했다.

1일 1포스트 원칙을 지켰다. 처음에는 욕심이 났지만 꾸준히 글쓰기를 향상시킨다는 목적으로 했다.  5년만에 300만 블로거가 되었다. 거의 모든 비즈니스는 블로그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아래의 '블로그 글쓰기 10가지'만 기억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1. 고객의 눈길이 머물게 하는 제목을 써라. 

2. 분명한 타깃을 선정해 첫문장을 써라. 

3. 트렌드에 맞는 시의성 있는 글을 써라. 

4. 필요성이 있는 쓸거리를 찾아라. 

5. 포스팅하는 이유를 분명하게 정해라.

6. 블로그 내용과 맞는 자신의 문체를 찾아라. 

7. 팩트체크를 해서 객관적으로 써라!

8. 구체적 숫자를 강조하여 써라.

9. 고객이 만족할만한 해결책을 제시하라! 

10. 행동을 유발시킬 수 있도록 써라. 

실제 유입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살펴보아야 한다. 


https://youtu.be/eV8Hda7twsQ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만의 책을 위한 글쓰기 신공 17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