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필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혜정 Apr 24. 2017

[퇴사 후 필사]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아주 작은 반복의 힘]

- 독서 시기 : 2016년 7월
- 저자 : 로버트 마우어
- 출판사 : 스목빅라이프

- 큰 문제를 풀고 싶다.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


P.88
"실패하지 않는다는 보자이 있다면 내가 달리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이 질문은 다소 엉뚱한 구석이 있기에 뇌를 긴장시키지 않는다.
뇌는 놀라운 답을 제시할 것이며 당신이 진정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드러내 보여 줄 것이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지금 당장 내가 취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은 무엇인가?"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면 매일 이렇게 자문해 보도록 하자

.......................................


작심삼일을 말할 때 모든 이들이 가장 첫 번째로 말하는 실패의 원인은 너무 크게 시작하려 하기 때문.
작게 시작하자.
매일 1시간씩 운동해야지가 아니고 5분 동안 걸어봐야지로 시작하자.
행동뿐 아니라 생각도 마찬가지다.
질문을 작게 시작하면 답도 쉽게 나온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은 무엇일까"가 아니라 범위를 좁혀 구체적으로 질문하자.
"실패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있다면 내가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 후 필사] 한 뼘 인문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