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0분간의 동영상을 시청하여도 Amazon Web Service 교육 사이트로부터 위와 같은 이수증이 발급된다. AWS는 3대 클라우드 플랫폼사 중에 대세 중에 대세다. 나는 재작년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AWS 엔지니어 세미나를 다녀와보기는 했으나, 그들의 마케팅 전략 대상의 한 명으로 전락되는 게 싫어서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AWS 프리 티어(누구에거나 주어짐)의 사용도 안했었다.
그런데 AWS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보안과 연관하여서도 여러 트레이닝 코스가 있어서 해당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그냥 여기서 관련 강좌의 동영상을 듣고 PDF 파일로 해당 교육 내용을 보기만 해도 수료증이 발급되는데, 굳이 괴물 메이저 플랫폼사의 잠식력에 거리를 둘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과정 간의 필요한 내용은 근래 클라우드 분야에서 비용절감보다 보안이 도입의 우선순위 상위에 랭크가 되는 추세이므로 필요한 것은 활용하고 회사에 보탬이 되는 기술을 빨리 추려낼 수 있는 것이 본인의 커리어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거 같다. 참고로 아래는 이미 그러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이것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현업 전문가들의 사이트를 공유한 것이다.
모두 현업에서 시스템 엔지니어 및 개발자로 활동하면서 AWS 사용방법을 공유하고 있으신 분들로 자신의 사이트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만 찾아서 참고하면 될 듯하다. 맨 아래의 공유 사이트는 AWS 제국에 진입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거기서 통용하고 있는 용어를 알려주고 있다.
https://brunch.co.kr/@topasvga
https://brunch.co.kr/magazine/4programmers
https://brunch.co.kr/magazine/journeytoaws
https://web-front-end.tistory.com/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