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Young Choi 최영렬 Aug 14. 2017

슈퍼맨/슈퍼우먼을 찾습니다(2)

이 글은 파펨의 리쿠르팅 포스팅입니다.

이 글은 fragrance startup 파펨의 대표가 슈퍼맨/슈퍼우먼을 찾는 두 번째 글입니다.

첫 번째 글 링크는 여기 : 파펨에 지원하실 계획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파펨이 설립된 지 어언 2년이 되어가는 시점에.. 이제는 Death Valley 탈출을 고민하는 것을 넘어, 한 단계 큰 Jump를 통해 보다 체계를 갖춘 기업으로의 성장을 고민해야 할 때가 되었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은 간단히 파펨의 상황에 대한 소개 후 파펨이 현재 찾고 있는 분에 대한 안내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향수를 추천하는 퍼퓸텔러(PerfumeTeller) 와 구매 전 시향을 가능하게 해 준 trial-kit 의 조합은 나름 엄청난 폭발력을 가져왔습니다. 고객들의 다양한 긍정적인 피드백들도 많이 생겨났고..
이렇게 신문기사에도 등장하구요.. =)


business model에 대한 검증은 어느 정도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는 실행(execution)을 통한 폭풍 성장의 시기입니다. ^^

파펨의 서비스에 대한 어느 고객님의 후기 중
파펨의 서비스 flow

파펨은 64가지 향수 중,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추천하고 (택배비만으로 받아보는) Trial kit로 구매 전에 시향을 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향수들을 다양한 감각으로 표현한 image card 를 통해 향수를 더욱 더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와 더불어 파펨의 site upgrade 까지 완료되고 나니..

평소에 파펨이 처리하는 최대 택배 물량의 30배 이상의 Trial kit 주문이 발생하여 잠시 Trial kit 서비스를 중단할 상황이 발생하였고, 파펨 사이트의 User 수 또한 나름의 J curve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차곡차곡 모아둔 성장의 에너지들이 슬슬 타오르고 있습니다. =)





그런 파펨이...

지금까지는 job title에 상관없이 제품 출고를 해야 하면 모두 달려들어 출고 작업을 하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만들고, 또 디자인을 하였는데.. 즉 모두 같이 일하였는데, 이제부터는 조금 더 영역별 전문성을 가진 인재들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지금 파펨에서 모시고자 하는 position은 아래와 같습니다.


Operation Manager


A. Job Description : Operation Manager의 역할은 파펨의 실제 상품의 흐름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역할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린다면..

1) 제품의 원재료, 중간제품 등의 입고에서, 파펨의 재고 관리, 그리고 제품의 출고까지의 관리

2) 관련된 파트너 회사들과의 communication

3) Bottle neck 의 해결 및 problem solving을 통한 지속적인 개선 작업

4) 제품(Product) 개선 작업을 위한 리서치 등   


B. 어떤 분이 이 역할을 잘 수행해 낼 수 있을까요?

a) 꼼꼼함. 이것저것 정신없는 일이 많겠지만,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면서도 꼼꼼하다면 최고!

b) Interpersonal Skill. 지금까지 파펨의 성장을 도와주신, 회사 외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많기 때문에 이분들과 잘 일하실 수 있어야 하겠죠?

c) 문제를 발견하는 눈을 가진 분.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계속 해오던 것을 반복하고 살아갑니다. 그런 관성을 깨 주실 분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 또는 파펨이 편리할지? 항상 고민하는 습관을 가지신 분!

d) Communication Skill. 상품의 흐름을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 내 모든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입니다. 적극적으로 다가서서 이야기할 수 있는 분이 좋겠지요?


C. 어떤 경험을 해보신 분이 적합할까요? 

특별한 경험을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직장 생활을 경험해 본 분을 선호합니다. 파펨이라는 회사가 아직은 너무 작아 하나하나를 알려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를 경험해보신 분을 선호하겠지만 절대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만, 그 대신 입사 후 공부는 조금 더 하셔야겠지요?


D. 기타 사항?

1. 연봉은 어느 정도인가요? 경력에 따라 합리적인 수준에서 논의 조정예정입니다.

2. 지원을 원하신다면, help@paffem.com으로 아래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1. 파펨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는? 

2. 본인의 어떤 강점이 파펨의 Designer로써 강점이 될 수 있을까요? 

3. 파펨에서 일하면서 앞으로 얻고 싶은 것은? 

3. 이메일 제목에는 "[Paffem Operation Manager Recruiting] 본인 성함"을 꼭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4. 언제까지 접수받나요? 종료가 되면 이 글 및 recruiting posting 에 종료 표시 예정

5. 세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확인 후, 추가 interview 여부에 대한 연락을 파펨에서 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슈퍼맨/슈퍼우먼을 찾습니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