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Young Choi 최영렬 Feb 04. 2016

향기 레이어링에 관하여...

파펨(paffem)의 향기 이야기... fragrance Story

Scent Layering : process of applying all the various forms of bath preparations in the same fragrance


알고 계셨나요?


위의 정의에 따르면 우리는 이미 매일매일 향을 레이어링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샤워를 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샤워 젤 - 샴푸 - 바디 로션 - 데오도란트 등의 과정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향을 레이어링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향수 레이어링은 어떠신가요? 2개 이상의 향수를 레이어링 해서 사용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향을 레이어링 하여 사용하면 시그니처 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사용하고 있던 수많은 바디 용품들의 향을 같은 계열로 레이어링 하여 사용한다면 내가 원하는 시그니처 향을 최대 열 시간 이상 유지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레이어링 하여 사용하면 시그니처 향의 지속력을 늘릴 뿐만 아니라 나만의 유니크한 새로운 향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향수 컬렉션이 확대되어 보다 다양한 상황과 분위기에 최적화된 향을 사용할 기회가 늘어나는 셈이죠. 또한, 뿌리는 위치와 순서, 방법에 따라서도 각각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으니 보다 섬세하게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향기들이 창조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향의 레이어링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상하셨겠지만 향의 레이어링에는 어떠한 규칙이나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파펨의 향은 이미 top-middle-base note로 레이어링 되어있기 때문에 하나만 사용해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여러 가지 향의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두 가지 이상의 향기 레이어링에 호기심이 생긴 분들을 위하여 참고하기 좋은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첫째는 무거운 텍스쳐(Texture)의 향부터 먼저 사용하고, 가벼운 텍스쳐의 향을 나중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향의 텍스쳐 구분이 어렵다면 우디(Woody)/오리엔탈(Oriental)/머스크(Musk)/앰버(Amber) 등 파펨의 3번 카테고리(woody&oriental)와 4번 카테고리(Masculine) 무거운 향으로, 시트러스(Citrus) / 플로럴(Floral) / 그린(Green) /프루티(Fruity)등의 파펨 1번 카테고리(floral&fruity), 2번 카테고리(citrus&fresh)를 가벼운 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펨의 1~4번 향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시즌#6 2. Citrus & Fresh : #tangerine_farm

만약 난 파펨 1번과 2번 카테고리만 사용하는 사람인데...라는 아쉬움이 있으시다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플로럴과 시트러스 계열은 어떤 향수와도 잘 어울리는 카테고리이며 레이어링 성공 확률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특히, 바닐라향은 달콤한 부드러움을, 시트러스향은 밝고 후레시한 향을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파펨 이미지 카드의 #perfume_pyramid 를 참고하시면 더욱 쉽게 매칭 할 수 있습니다









파펨의 향수들 간의 조합으로 레이어링을 해 보았다면.. 샤워젤, 바디 로션, 바디 파우더 등 배쓰 앤 바디 용품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내가 원하는 시그니처 향의 다른 제형을 겹겹이 쌓아준다고 해서...
‘크루아상 레이어링’이라고도 합니다. 

피부에 남아있는 모이스춰는 시그니처 향을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내가 원하는 시그니처 향의 노트를 이미지 카드에서 확인하여 기존에 가지고 있는 바디 제품들과 매칭 하여 사용해보세요. 선물 받았는데 맘에 쏙 들지 않거나 싫증 나서 손이 잘 가지 않던 바디 제품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제품들과의 향기 조화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서 밝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러쉬 샤워젤 로즈잼 X 파펨

#더바디샵 샤워젤 화이트머스크 X 파펨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노르웨이 꽃향 X 파펨

#아비노 바디로션 자몽향 X 파펨

#록시땅 샴푸 시트러스 버베나 X 파펨



파펨의 향기를 시향하시고 싶으시다면.. Trial kit를 활용해주세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