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학원 상담

영국석사

by 채유나

블로그 비댓으로 유학 관련 질문을 종종 받는다. 질문에 따라 답변을 드릴수도, 없을수도 있다. 확인하고 직접 경험이 있거나 익숙한 주제라면 댓글 드린다. 커피챗 어플 또한 통화가능한 요일과 시간을 기입해두었고 신청주시면 확인하고 있다. 걔중에서 요즘 유학원 상담 내용들이 과거에 비해 보수적으로 바뀌었다는 인상을 받아 내가 답변한 내용을 기록해둔다.




======


UAE는 어디를 말씀하시는지 모르겠고, 퀸즈 벨파스트는 북부 아일랜드로 제가 아는 정보가 없어 비교할 수 없습니다. 요크 대학과 러퍼버러는 STEM 계열 순위가 높지 않은 학교인데 유학원 상담시 상당히 보수적으로 추천하신 것 같습니다.


학사 전공과 5년간 직무 경험 서술하신 내용으로는 퀸메리나 UCL과 같이 생물 또는 보건계열 학부가 인정받는 곳으로 지원했을 때 가능성을 좀 더 높게 볼 것 같습니다. GPA 4.3기준으로 3.2라면 영국 성적등급 전환시 2:2인데 실무 경험이 있으니 requirements 기준에 2:1까지 기재된 곳들을 확인해 보시고 지원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통상적으로 해외 유학을 선택할 때는 국내에서 얻을 수 없는 경험적 가치 또한 중요하게 판단하기 때문에 단순 학교/학과 비교가 어려우며 비용 대비 가치 또한 절대적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본인의 가치 순위를 먼저 매기시고 (비용 대비) 여기까지는 괜찮겠다는 평가가 우선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유학을 결정하셨다고 하면, 그 다음 순서로 학교 보는 법, 전공 선택 고민, 지원 시기와 전략 등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초기 정보 파악단계로 보이며, 그 때문인지 너무 많은 옵션을 한번에 보고 계셔서 짧은 글로 답이 어려우니 정보 전달이 압축적으로 가능한 커피챗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영국석사졸업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