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생 전략 기술을 시작합니다

들어가기: 안녕하세요, 유동환입니다. 요즘 육아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독서도 글쓰기도 잘 못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새벽에 일찍 깬 날 평소의 생각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인생 전략 기술


왜 이렇게 거창한 이름을 붙였냐구요? 왜냐면 멋있는 글을 써보고 싶기 때문이에요. 

전략? 기술? 멋지잖아요. 제가 프로그래머라는 기술자이기도 하고 요즘은 IT와 같은 기술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인생에는 많은 전략들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은 개성이라고도 하고 어떤 사람은 운이라고도 합니다. 

다른 말로는 주관혹은 가치관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부르는 단어가 중요한가요? 

저도 이제 40대가 되어서 인생을 조금? 살았다고 하는 이때 제가 가진 나름의 노하우를 "인생 전략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풀어볼까 합니다. 


2. 생각나는 주제 목록 


당장 제 머리속에 있는 주제들은 

전략1: 란체스터의 법칙 

-> 언젠가부터 질보다는 '양'이 중요하다고 믿게 되었고 지금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략2: cost/price 전략 

-> 그 자체로 내용이 있다기 보다는 좋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매사를 cost와 price 관점에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략3: 독서 전략 

-> 책 읽어야죠. 책을 읽지 않고 똑똑해지기 어렵고 똑똑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전략4: 동맹 전략 

-> 세상에는 두 가지의 사람이 있습니다. 이기려는 자와 엮으려는 자. 둘 중에 누가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전략5: 이제부터는 저도 고민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서문은 이정도로 하고 바로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4.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