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윤쓰 Jan 29. 2024

내 머릿속의 청소기

나는 어떻게 복잡한 머릿속을 정리할까?


나는 생각이 너무 많다.

매일 명상을 하려고 노력하고

일기장에 정신없는 내 머릿속을 정리하려고 한다.


하루라도 머릿속을 비워주지 않으면

꽉 찬 쓰레기통을 매일 가지고 다니는 느낌이 든다.

가득 찬 머릿속을 항상 비워줘야 한다.


오전에 비워질 때도 있고

점심에 비워질 때도 있고

하루의 마지막인 자기 전에 비워질 때도 있다.


가끔은 심플하게 사는 사람들이 부럽기도 하다.

‘나만 이렇게 생각이 많은 걸까?’

‘나만 이렇게 사는 것은 아닌지.’ 불안감이 들 때도 있다.


‘남들과 다른 삶을 살면 좀 어때.

그것도 특별한 거잖아. ‘

오늘도 나 자신을 스스로 위로한다.


‘나는 언제 행복한가?’

‘나는 언제 기분이 좋은가?’를

스스로에게 질문한다.




*머릿속을 비우는 방법*

1. 아침에 명상하기

2. 따뜻한 차 마시기

3. 정신없는 생각들을 일기장에 적기

4. 내가 좋아하는 카페 ‘스타벅스’에 가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면서 일기 쓰기

5. 아무 생각 없이 운동하기


저처럼 생각이 많은 분들이 있나요?


여러분만의 생각 비우는 방법이 있으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



작가의 이전글 6개월의 배낭여행, 첫 시작은 태국에서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