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가 열립니다
2022년 6월 28일 오후 1시 30분, 세일즈포스에서 자사 제품 도입 방법과 디지털 혁신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국내 11개 스타트업 및 대기업의 디지털 혁신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영업/고객 서비스/마케팅을 더 잘하고 싶은 회사나 회사원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신청은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는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됩니다. 등록하신 분들에게 라이브 온라인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링크가 전달되는 형식이고, 무료입니다.
세일즈포스는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 겁니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을 잘하는 회사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 세계 18만에 달하는 고객사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999년 IT 붐이 한창 불 무렵 태어난 회사로, 20여 년을 잘 살아남아, 이젠 전 세계 18만 고객사를 확보한, 세계 최대 CRM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다만 소비자 기술이 아니라 기업용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우리에겐 낯설죠.
현재는 영업, 서비스, 마케팅, 상거래, IT 및 분석을 통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기업이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거죠. 주요 고객사는 AWS, 아디다스, 도요타, 메르세데스 벤츠, LG 화학 등 많습니다. 많아요. 정말 많아요.
고객사 성공 사례는 아래 링크를 가보시면 보실 수 있고요.
https://www.salesforce.com/kr/customer-success-stories/
다만, CRM이란 게 쉽게 말하면 단골 확보인데요- 이게 쉬워 보이면서도 어렵고, 비즈니스 일부이면서도 전부일 때가 있는 영역입니다. 타 기업의 성공 사례를 통해 뭔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있죠. 잘 참고하면, 우리 일에 좋은 힌트가 될 수 있어요.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는 이러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비즈니스 리더
2) 기업과 조직의 성장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담당자
3) CRM 솔루션 도입 방법과 성공 사례가 필요한 IT업계 담당자
4) 디지털 혁신 트렌드가 궁금한 마케팅 업계 실무자
특히 저는, 4번, 디지털 혁신 트렌드가 궁금한 마케팅 업계 실무자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CRM 솔루션은 회사 들어오기 전엔 써 보기 힘든 애플리케이션이잖아요? 그래서 모르시는 분도 많고, 이걸 쓰는 게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실 텐데요(...그렇죠? 저만 그런 거 아니죠?).
이런 앱을 어떻게 이용해야 일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지, 도움될 부분이 있을 겁니다. 회사에서 쓰라고 해서 쓰는 거와 알고 쓰는 건 하늘과 땅만큼 차이가 나거든요.
그런 의미로 소개하는 이번 행사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오후 1시 반에서 2시까진, 라이브 토크쇼 “함께 나아가야 할 미래, ‘경험’을 경영하라”가 열립니다. 라이브 토크쇼에서는 고객 경험을 만족시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서 고객에 대한 다각적 이해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세일즈포스 이범수 본부장이 직접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2시에서 3시 30분까진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How the Future Works”가 열리고요. LG CNS, 현대오토에버, 패스트파이브의 디지털 혁신 스토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 유수 기업의 디지털 혁신가들이 어떻게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는지 그 성공 사례를 직접 공개한다고 하네요.
3시 30분부터 4시까진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 영업, IT 분야 등 각 업무 영역이 가진 특성에 맞춰 고객 경험에 대한 방향성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들을 소개합니다. 4시부터 4시 반까진 금융산업, 소비재, 제조, 헬스케어, NGO까지 산업군별 디지털 혁신 비결을 알려주고요.
특히 요즘 소비자들은 소셜 커머스, 라이브 쇼핑 등 다각화된 채널에서 개인화되고 상호 연결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죠. 해당 진행 시간에는 세계적인 의류 브랜드 라코스테가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만의 강력한 Headless Commerce 역량을 기반으로 어떻게 프리미엄 옴니채널 커머스 경험을 구사했는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실제 어떻게 쓰는지 프로그램 사용을 보여주는 시간과 PWC, Fujitsu, IBM, Samsung SDS, LG CNS 같은 고객사가 빠르게 디지털 전환하기 위해 썼던 비법을 알려주는 시간이 있습니다. 끝나는 시간은 오후 5시 30분.
가장 새롭고 유익한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 일 년에 한 번뿐인 2022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alesforce.com/kr/form/event/sflive-korea-2022/?d=cta-event-top-footer
아, 맞다. 중요한 걸 빼먹을 뻔했네요. 이번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행사에선,
그럼 다시 한번, 2022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에 무료로 등록해보세요.
https://www.salesforce.com/kr/form/event/sflive-korea-2022/?d=cta-event-top-footer
*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를 소개하면서 세일즈포스로부터 원고료를 지급 받았음을 명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