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ino Jun 02. 2024

어쨌거나 꽤 괜찮은 날이었다

5월이 끝났다. 6월이다. 5월에 무얼 했나 되짚어 조면 단편의 장면은 떠오르지만 연속된 나는 희미하다. 직소 퍼즐의 조각 몇 개만 건져 올린 기분이다.


6월 초입을 밟은 나는 아직 그 눅진한 5월의 그림자를 달고 있는 것만 같다. 몸뚱아리 중에 유일하게 두개골만 다른 중력을 받는 듯한 느낌. 왜 나는 내가 자신의 위성인 채로 그냥 두는가.


어느 방편도 나를 구하지 못할 땐 모든 방편이 나를 발견하지 못하게끔 하자. 쓸데없는, 전혀 아름답지도 않은 말로 고치를 잣아 그 안으로 잦아들자.


그래도, 말을 지어낼 수 있는 오늘은 꽤 괜찮은 날, 꽤 멋진 날.


그 모든 것은 데이빗 보위 덕분이었을지도
작가의 이전글 작은 인간 1호의 반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