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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노준철 Nov 02.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102

제품과 서비스, 그 이상의 가치로 말해야 하는 시대


브랜드가 제품과 서비스 그 자체만으로

평가받는 시대는 이제 아득한 오래 전 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브랜드가 환경과

사회적 가치에 대해 어떠한 입장을 취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가치관을 내세우는

파트너 또는 셀러브리티와 협업을 하는지가

이제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피부로 와닿기에

기획자들은 문구 하나하나, 캠페인 비주얼과

공간 하나하나에 더욱 세심하게 신경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아디다스가

과감하게 칸예 웨스트와 결별을 선언한 사건과

이후 브랜드의 전개 방향이 더욱궁금해지는

오늘입니다.



1_아이들의 깨끗한 미래 바다를 위해, 이케아 블로빙아드 컬렉션


2_물 위에 떠 있는 집, 현실로 다가오다


3_포스트 코로나, 전성기 맞은 용산역 상권


4_아디다스, '애프터 이지' 시대는 어떻게 전개될까


5_부산,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최고 여행지35'에 뽑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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