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Dec 06.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206

저평가되는 육아의 가치가 만든 결혼과 출생에 대한 거부

오늘 아티클 중 가장 깊게 와닿은 내용은

역시 0.79라는 극도의 저출생률을 가진 한국의

사회적 현실을 다룬 세번째 기사입니다.

저 역시 최근 육아를 하고 있다보니 더더욱

피부로 와닿는 내용이 아닐 수 없었는데요.

무엇보다도 기사 내용 중 명문으로만 존재하는

남성의 육아휴직 등 '육아에 대한 가치'가

저평가(실질적으로는 '무시' 수준이죠)되는

현실에서는 자연스레 결혼과 출산에 대한

거부로 이어지기 마련이라는 내용이 가장

절절히 와닿습니다. 남성의 육아참여를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내용을 정책입안자들이

외면하는 현실에서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을까요.

사뭇 가슴으로 와닿는 오늘의 기사가 더욱

마음을 시리게 만드는 오늘입니다.



1_2022년 한국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2_이집트 피라미드에서 펼쳐진, 디올 23 가을 남성 컬렉션


3_최악의 저출생 국가 한국, CNN이 본 원인은?


4_1000억대 브랜드로 러쉬코리아 키워낸 우미령 대표 인터뷰


5_일본 도쿄 빌보드를 장식한, 쿠사마 야요이X루이 비통 애니메이션 영상



#2022유튜브크리에이터 #디올23가을컬렉션피라미드 #한국합계출산률0.79 #러쉬코리아우미령 #쿠사마야요이루이비통도쿄빌보드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20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