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Feb 27. 2023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227

사지 말 것을 잘 알아야 하는 시대


상황마다 사야할 것, 필요한 것, 그리고

어딜 여행가더라도 필수 구매 항목 등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이제는 그에 반하여

오히려 '사지 말아야 할것'을 골라주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과도

걸맞게 쓸데 없는 소비를 하지 않게 해주는

컨텐츠가 주목받는 시대. 이토록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 검증을 혹독하게

받는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브랜딩과 마케팅 관계자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을 듯 합니다.

한 주를 시작하는 오늘, 그분들에게

힘이 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1_'물건 사지마라' 디인플루언싱 트렌드 확산


2_색을 주제로 뉴욕의 체험 전시관, 컬러 팩토리


3_책을 좋아한다면 설렐 수밖에, 독특한 서재 인테리어 9


4_모듈가구의 조상, 명품이 된 쓰레기... USM, 프라이탁 본사 방문기


5_2030성지 더 현대, MZ만 5200만명 다녀갔다



#디인플루언싱트렌드 #컬러팩토리 #기타가와타카요시 #USM알렉산더쉐러 #더현대서울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22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