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브런치북 정보

brunch book First Edition Release date. Oct 17. 2022
'은근난감' 나의 해외생활 기록부 트레저
brunch book
'은근난감' 나의 해외생활 기록부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해외생활을 꿈꾸는 분들에게 드리는 현실적 맛보기. 여행이 아닌 외국생활의 찐 삶이 궁금하신 분들께. 우리와 다른 지구촌 사람들과의 생각과 문화차이가 궁금하신 분들께.
라이킷 수 7
브런치북 소개

'기막코막' 나의 해외생활 기록부 2편이다. 이번 이야기들은 처음 생활하는 낯선 나라들에서 겪어야 했던,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정도의 경험들은 아니지만 세월이 흐르고 그곳에 적응이 되었다 해도 결국 나는 그들과의 '다름'을 느낄 수밖에 없었던, 아주 은근하게 곤란하고 난감했던 글로 채워보았다. 문화가 다른 곳에서 산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이십여 년 넘게 해외에 살고 있지만 그 안에 완전히 어우러지지는 못했었다. 인종이나 문화의 다양성이란 벽은 생각보다 높았다. 외국 생활하면 떠오르는 낭만적인 '감성'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날것'의 생활 그 자체인 나의 소소한 이야기들이 여러분이 꿈꾸는 해외생활에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가기를 바란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다
트레저 소속 직업에세이스트

한국 영국 프랑스 아프리카를 돌아 다시 프랑스. 글쓰는 직장인.해외일상과 지구촌 사람들과의 생각과 문화차이를 함께 담아 봅니다.

Release date. Oct 17. 202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