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브런치북 정보

brunch book First Edition Release date. Mar 23. 2022
'기막코막' 나의 해외생활 기록부 트레저
brunch book
'기막코막' 나의 해외생활 기록부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해외생활을 꿈꾸는 분들에게 드리는 현실적 맛보기. 여행이 아닌 외국생활의 찐 삶이 궁금하신 분들께. 우리와 다른 지구촌 사람들과의 생각과 문화차이가 궁금하신 분들께.
라이킷 수 19
브런치북 소개

외국생활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비슷하겠지만 내 해외생활은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일들의 연속이었던 것 같다. 생활이 아닌 거의 ‘탐험’ 수준이었던 아프리카 생활과 우리와는 다른 문화와 생각의 차이로 마음고생이 많았던 프랑스에서의 삶. 선진국과 후진국, 극과극인 두 나라에서 겪었던 심장이 쿵, 가슴이 덜컹했던 많은 일들,,, 이제 20년이 훌쩍 넘은 해외에서의 내 삶을 뒤돌아보니 나름대로 '긍정적'으로 열심히 살려고 노력했던 나의 '애씀'이 보여 그래도 잘 살았네~ 스스로를 토닥이게 된다. 나의 그런 하루하루가 모여 내 ‘인생’이 되었다. 이만큼 왔으니 잠시 뒤돌아 보며 한 숨 쉬어가려고 한다. 그 쉼터에 여러분을 초대하니, 나의 하루들이 여러분에게 다가가 작은 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제다
트레저 소속 직업크리에이터

한국 영국 프랑스 아프리카를 돌아 다시 프랑스. 글쓰는 로맨티시스트. 해외생활의 잔잔한 일상과 지구촌 사람들과의 생각과 문화차이를 함께 담아 봅니다.

Release date. Mar 23. 202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