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브런치북 정보

brunch book First Edition Release date. Jul 26. 2019
6가지 키워드로 본 스웨덴 유학기 도크라테스
brunch book
6가지 키워드로 본 스웨덴 유학기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1. 스웨덴 유학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 2. 스웨덴 문화나 사회제도에 대해 궁금하신 분! 3. 스웨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
라이킷 수 105
브런치북 소개

스웨덴은 부유하고 행복한 복지국가로 잘 알려져 있다. 더불어 스웨덴 기업 IKEA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스웨덴식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스웨덴은 어떻게 행복한 국가가 되었을까? 스웨덴 사람들은 삶에서 어떤 가치를 중시할까? 저자 역시 이에 대한 궁금증을 품고 스웨덴으로 유학을 떠났다. 대한민국 유학생 중 1% 도 선택하지 않는 스웨덴으로. 그리고 저자는 스웨덴에서 발견한 행복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왔다. 이 브런치북에서 저자는 SWEDEN의 알파벳을 기반으로 뽑은 6가지 키워드로 스웨덴 사회의 가치와 제도에 대해 나눈다. 6가지 키워드는 1) Sustainability(지속 가능성), 2) Welfare(복지), 3) Equality(평등), 4) Dignity(인간 존엄성), 5) Education(교육), 6) Networking(사람) 이다.

제다
도크라테스 소속 직업크리에이터

학/석사 관광학도 출신 여행마니아입니다. 스웨덴 거주 생활을 바탕으로 북유럽을 중심으로 한 다문화에 대해 글을 쓰고, 강연도 하고, 이벤트도 만듭니다.

Release date. Jul 26. 20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