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 매거진 본문

실무자를 위한 현실브랜딩 안내서 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
이미지정보

실무자를 위한 현실브랜딩 안내서

by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

브랜딩 이론과 현실 사이에서 헤매는 실무자를 위한, 곳곳에 녹아 있는 디테일한 브랜딩 과정과 스킬의 발견

글 20 | 구독자 2036
매거진 자세히 보기 메뉴 모든 요일의 매거진>

개별 매거진 소개

Magazine Info

브랜딩에 관련된 글은 대부분 전략이나 통론에 대해서 논합니다. 이것은 물론 아주 중요한 일이지만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브랜딩은 다소 다른 느낌일 겁니다. 결국 누군가는 가위질도 해야 하고, 복사도 해야 하고, 기획안을 직접 PPT로 만들기도 해야 하니까요. 전략과 방법론이 함께하는 멋진 브랜딩 이야기는 이미 저 말고도 많은 분이 쓰셨으니, 이번엔 '내가 해내야 하는 일'로 맞닥뜨린 우리의 브랜딩이 탕비실에서, 창고에서, 책상에서, 회의실에서 어떻게 만들어지고 깨지는지 소소하면서도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프로필 사진
Author 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

"애프터모멘트" 대표이자 '디자이너 사용설명서'저자인 박창선입니다 :) 글과 디자인으로 정돈된 브랜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aftermoment@naver.com

Table of Contents
  1. 01브랜딩을 다시 생각해보자: 개념원리 브랜딩
  2. 02브랜딩의 시작: 두루뭉술한 브랜딩이 일로 변하는 과정
  3. 03현관의 브랜딩: 우리 팀의 분위기는?
  4. 04책상의 브랜딩: 책상을 보면 직원들이 보인다
  5. 05화장실의 브랜딩: 업무분장의 함정
  6. 06탕비실의 브랜딩: 브랜딩과 육두문자의 상관관계
  7. 07회의실의 브랜딩: 브랜딩 회의만 7시간
  8. 08행사장의 브랜딩: 사람들은 우리를 어떻게 바라볼까?
  9. 09창고의 브랜딩: 효율적인 업무에 대하여
  10. 10미팅룸의 브랜딩: 비주얼브랜딩의 시작
  11. 11면접실의 브랜딩: 신입사원들을 매료시키는 브랜딩
  12. 12스토어의 브랜딩: 항상 문제는 인사에서 시작된다
  13. 13온라인의 브랜딩: 커버 이미지 통일이 능사가 아니니까
  14. 14환상 속 브랜딩: 소비자들의 마음속엔 무엇이 있을까
  15. 15루프 속 브랜딩: 벌려놓은 일과 마무리되는 일
  16. 16폭풍 속 브랜딩: 리브랜딩, 그 잔혹함에 대하여
  17. 17마음속의 브랜딩: 우리는 왜 맥북을 살까
  18. 18포토샵 속 브랜딩: 브랜딩과 디자인은 고딩베프
  19. 19내 안의 브랜딩: 나는 ‘아무나’가 아니니까
  20. 20브랜딩 용어사전: ‘좀 더 잘’은 얼마나 ‘잘’인가
글 보러 가기

개별 매거진 글

모든 요일의 매거진 >

월요 매거진 더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