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 매거진 본문

젊은 기획자가 만난 교토 카페 브랜드 콘셉트 디렉터 김도환
이미지정보

젊은 기획자가 만난 교토 카페

by브랜드 콘셉트 디렉터 김도환

교토 카페 사람들 마음과 행동 속에는 단단한 논리와 브랜드 기술이 있다. 젊은 기획자가 만난 교토의 인사이트

글 20 | 구독자 1569
매거진 자세히 보기 메뉴 모든 요일의 매거진>

개별 매거진 소개

Magazine Info

교토의 카페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단단한 논리(Logic)를 구축하여 자신만의 마법(Magic)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 효력을 발휘하는 브랜드 기술이 상품과 서비스에 있지 않고, 이를 직접 만드는 교토 카페 사람들의 마음과 행동 속에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매일 새로운 것이 탄생했다가도 천편일률적으로 변하는 요즘, 번뜩이는 아이디어보다 기본에 충실한 가치관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 교토의 카페에서 업(業)에 대한 본질과 인사이트를 깨우치기 바랍니다. 어쩌면 그것이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진짜 새로움 아닐까 합니다.

프로필 사진
Author 브랜드 콘셉트 디렉터 김도환

브랜드 콘셉트를 기획하는 일을 합니다. 비트윈북스를 함께 운영합니다. 미스터네이처와 어울리 커피클럽의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01진짜와 가짜 – 타비노네 커피점
  2. 02무언가에 대한 신념 – 카페 드 코라손
  3. 03집을 짓는 순서 – 이치카와야 커피점
  4. 04경쟁이 없는 가게 – 다카기 커피점 다카쓰지 본점
  5. 05맛있는 커피를 내려주는 사람 – 커피 팟치
  6. 06풍경을 담은 커피 – 키쿠신 커피점
  7. 07자신만의 스타일 – 하나푸사 커피점
  8. 08가상의 공간을 현실로 – 완더러스 스탠드 커피점
  9. 09나만의 가치관을 만들자 – 노트 카페
  10. 10스타벅스 이야기 – 스타벅스 교토 니넨자카점
  11. 11생명이 자라는 공간 – 트레블링 커피점
  12. 12브랜드의 영혼 - 이노다커피 산조점
  13. 13자기다움이란 무엇일까 - 스마트 커피점
  14. 14차이를 만드는 사람 - 와이프앤허즈번드
  15. 15멋 부리지 않은 자연스러움 - 카이카도 카페
  16. 16커피를 통해 세상을 보자 – %아라비카
  17. 17사람과 사람사이 - 카페 시즈카
  18. 18고객을 위한 자세 - 마에다 커피
  19. 19기다려서 마시는 커피 - 블루보틀 커피
  20. 20에필로그 - 알리지 못한 교토의 카페
글 보러 가기

개별 매거진 글

모든 요일의 매거진 >

목요 매거진 더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