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매거진 본문

커뮤니티 덕후의 탄생 Lynn
이미지정보

커뮤니티 덕후의 탄생

byLynn

소셜 다이닝, 코워킹 스페이스, 코리빙 하우스까지.. 현대인들이 대가족 대신 만들어낸 '커뮤니티'의 모든 것

글 10 | 구독자 547
매거진 자세히 보기 메뉴 모든 요일의 매거진>

개별 매거진 소개

Magazine Info

아마도 우리는 유사 이래 가장 외로운 세대일 것이다. 사람 냄새를 찾아서 훌훌 떠났다. 흔한 퇴사 후 세계여행일 수도 있었고, 남들은 디지털 노마드라고 부르기도 했지만, 난 그냥 사람이 겁나 그리운, 외로운 사람이었다. 돌아다니다 보니 나만 그런 건 아니더라.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라고 부르는 그들은 노란 머리, 까만 머리 할 것 없이 다들 외로워서 같이 먹고(소셜다이닝), 일하고(코워킹), 휴식을 취하고(리트릿), 농사짓고 (퍼머컬처), 심지어 같이 살기 시작했다(코리빙). 커뮤니티 덕후가 발견한 세상을 공유하고 싶다.

프로필 사진
Author Lynn

자유인

Table of Contents
  1. 01어쩌다 나는 커뮤니티 덕후가 되었나
  2. 02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공동체 ‘오로빌’에 가보자
  3. 03태국 생태농장에서 한 달 동안 살아보자
  4. 04디지털 노마드의 코워킹은 뭐가 달라?
  5. 05커뮤니티 천국이라는 베를린에 가보자
  6. 06발리 요가 리트릿 다녀올게
  7. 07치앙마이 코리빙 하우스를 시작했다
  8. 08가족의 탄생
  9. 09그래서 도대체 커뮤니티는 무엇인가
  10. 10'왜' 커뮤니티 덕후가 되었나
글 보러 가기

개별 매거진 글

모든 요일의 매거진 >

수요 매거진 더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