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Jun 14. 2019

[일상 IT - 2019.6.14(금)]

1. 티몬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티몬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가 도입됩니다. 도입 기념 프로모션도 떴군요. 30일까지 첫 결제를 차이로 하게 되면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온라인 결제뿐 아니라 오프라인 결제도 출시 예정이며, 가맹점을 모집중인데 하반기에는 배달의 민족, 야놀자, 무신사     등에도 적용될 예정이라네요. 

이틀 전 기사 역시 연계해서 볼만합니다.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손을 잡았다고 하죠.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다고 하는데 아시는 것처럼 테라의 '신현성' 대표는 티몬의 예전 창업자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거 처음 시도는 아닙니다. 이미 2015년 '티몬페이'라는 이름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바 있었습니다. 당시 명의 도용 문제와 해킹 문제가 있었죠. 이번에는 그럴일이 없으리라 믿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여튼 각 커머스 회사들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니즈는 앞으로도 계속 되겠군요.


2.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이제야 적용되었군요.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 신용카드를 등록해야지만 구매할 수 있었죠. 이제 SKT와 KT에서는 '휴대폰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앱스토어에서 앱을 사거나, 애플 뮤직을 결제하거나, 아이클라우드를 결제할때 모두 휴대폰 사용 요금에 더해서 지불하게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계정에 들어가셔서 이용약관을 재확인 후 지불방법을 '휴대폰'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LG유플러스는 아직이지만 곧 적용될 수 있겠죠. 



3. E3  2019 소식


E3 2019. 넷플릭스의 미드 '기묘한 이야기' 알고 계시나요? 우리나라에서도 꽤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이 드라마를 바탕으로 한 PC와 콘솔게임이 나오는데 날짜도 정해졌습니다. 7월 4일. 기묘한 이야기 시즌 3과 함께 출시된다는군요. 이뿐 아니라 유비소프트의 '더 디비전'도 영화로 만들며, 게임 '위처'를 활용한 드라마도 제작한다니 게임업계에서의 넷플릭스 영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서는 스퀘어 에닉스의 '마블 어벤져스' 가 주목받았습니다. 마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이 게임은 2020년 5월 출시 예정입니다. 관련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분 가량 되는데 정말 멋지네요)

https://youtu.be/LDBojdBAjXU






매거진의 이전글 [리뷰]푸드테크 레귤러 식스 -  현재와 미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