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죽지않는개복치 Nov 26. 2023

글쓰기 규칙 짝사랑을 죽여라

 

글쓰기 규칙. 짝사랑을 죽이세요. 


마음속에 좋아하는 글쓰기 틀을 버리고 갈아엎으세요. 아꼈던 이야기들과 글쓰기 패턴이나 다 갈아엎고 새로 시작해 보세요. 나는 오늘 막 태어난 신인작가입니다. 마인드 세팅을 그렇게 합니다.

-죽지 않는 개복치 글쓰기 규칙-


오늘 내가 한 작업이다. 내가 글을  잘 쓰려면 그동안 써놓았던 아꼈던 짝사랑 초고를 죽여야 한다. 다 갈아엎어야 나온다. 자꾸 고치는 수정 작업을 하라는데 그 건 문장을 다듬는 게 아니고 익숙하고 편하며 아꼈던 틀을 다 새롭게 갈아엎으라는 뜻이다. 그래서 오늘 그 작업을 했다. 인생도 그렇게 해야 운명의 날이 바뀌는데 글도 운명이 있다. 오늘 처음부터 공들여 써온 글을 새로 갈아엎었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되러면 수 백 쪽을 언제든 가차 없이 네. 완전히 새롭게 다시 쓸게요. 이 자세로 임해야 한다. 글쓰기는 어떻게 보면 외로운 짝사랑 같다. 나 혼자서 좋아해서 계속 써야 한다. 나 혼자만 누군가를 계속 사랑하는 건 매우 힘든 일이다. 글쓰기 자체가 고행이고 수행이 되는 이유 같다. 


최근에 한 연애 상담이야기이다. 오랫동안 혼자 짝사랑을 2년간  해온 사람이 있었다. 최근에 기적처럼 짝사랑여자가 만나자고 연락이 왔다. 처음 연락을 받고는 놀랐다고 했다. 놀라서 머뭇거리다 보니 거절 아닌 거절이 되어버렸다며 찾아왔다. 


계속 기다렸는데 왜 거절을 했을까요. 내 마음은 그게 아닌데.


그럴 수 있어요. 막상 만나면 나를 싫어할까 봐 도망갈 수 있어요. 

그 사람 많이 좋아하나 보네요. 상처받을까 봐 도망가는 걸 보면. 


혼자만이 누군가를 사랑하는 건 힘든 일 같아요.

맞아요. 근데 우리가 누굴 좋아하는 건 기적이에요.


왜 저한테 연락이 왔을까요. 왜 저 같은 사람을 좋아하는 걸까요. 그게 안 받아져요. 불안해요. 

저기. 미안한데 아직 좋아하는 거 아니고 연락이 처음 왔어요. 

네.... 그렇죠.


반대로 생각해 봐요. 내가 호감 가는 사람이 생겼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그 사람은 나를 오랫동안 몰래 짝사랑해 왔대요. 무려 2년 동안요. 한번 만나고 싶다 했더니 이러는 거예요. 당신은 너무 멋지고 인싸이고 주변에 언제든 좋은 사람들 만날 수 있는데 왜 저를 만날까요. 믿어지지 않아요. 왜 절 좋아하나요. 불안해요. 그 사람이 와서 이렇게 말한다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이제 깨달았어요. 진짜 좋은 사람인데 놓칠 뻔했어요. 지금 당장 바로 가서 만나자고 연락해야겠어요. 


맞아요. 과거에 짝사랑은 죽었다 여기고 오늘부터 1일 하세요. 안 죽었으면 짝사랑을 죽이시고요. 그렇게 해야 그 분과 행복하게 연애할 수 있어요. 두 분의 행복한 연애를 응원할게요. 


우리가 누군가를 좋아하는 건 기적이다. 너무 흔한 기적이니까 사람들은 기적이 매번 일어나니까 이건 기적이 아니라고 여긴다. 글쓰기에 대한 짝사랑도 그렇다. 매번 글을 쓰고 싶고 작가로서 판타지를 키울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글을 쓰고 싶은 생각이 든다는 건 기적을 경험하는 것과 같다. 그러니 짝사랑을 언제든 죽이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멋진 도전을 계속해보면 좋겠다. 언젠가는 멋진 꿈에 날개가 생길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남의 눈치 보는 글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