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질녘 Apr 03. 2024

심부름

박성우

누나는 고 삼이다

반에서 일이 등 하는 고 삼이다


그런 누나가 뜬금없이

만두가 먹고 싶다고 해서,

뒤에서 오 등 정도 하는 내가

밤늦게 만두 심부름을 갔다


너무 늦어서 이 골목 저 골목

문 닫지 않은 만두 집을 찾아 헤매다가

큰 사거리 근처까지 나가서 겨우 샀다


만두가 식을까 봐 뛰어서 집으로 갔다


심부름 가서 딴짓하다 늦게 왔다고

엄마한테 잔소리를 잔뜩 들었다


난 뒤에서 오 등이니까,

말대꾸할 힘도 없어서 그냥 잤다


-박성우 《난 빨강》, 창비 2010




시를 읽어도 나는 이런 시가 좋았다. 글의 사실보다 그 감정이 느껴지는 문장들이 좋아서 대학 때까지는 시를 좋아했다. 그렇다고 암송하거나 좋아하는 작가가 있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시가 있는 것도 아니었는데 그냥 그 느낌들이 좋아서 시집을 사서 읽기도 하고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시를 읽는 것을 좋아했다. 시인이 되고 싶기도 했지만 월급봉투를 사랑하는 월급쟁이가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킹콩의 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