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세상 운 좋게 살기 위한 생활 운세 코칭
운이 좋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복권에 당첨되는 것?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는 것? 꿈꾸던 이상형을 만나는 것? 물론 이런 것도 운이 좋은 경우에 해당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일들은 인생에 한 번 일어날까 말까 한 스페셜 이벤트일 뿐, 인생을 관통하는 진정한 운빨로 이어지지는 못하는 것들이죠. 오히려 이러한 이벤트성 행운은 스스로 얻은 것이 아니기에, 예고 없이 갑자기 찾아왔듯, 어느 날 갑자기 먼지처럼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포춘에이드가 생각하는 진짜 운 좋은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사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반드시 결과를 얻는 사람, 항상 위기의 순간에 귀인이 나타나 위기에서 벗어나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인생의 웬만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잠시 주저앉았다가도 금방 다시 일어나 오히려 더 높이 날아오르곤 하죠.
이런 사람들은 과연 어떤 운을 타고났길래 이토록 긍정적이고 안정적인, 운 좋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것일까요? 오늘 개운 칼럼에서는 인생 전체를 안정적인 운으로 채우기 위해 필요한, 운 좋은 사람에게 반드시 있는 세 가지 덕목을 꼽아봤습니다.
황금 인맥
"대한민국 인맥인데...!"
영화 ‘타짜’를 보고 뇌리에 남은 대사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살아가면서 사람의 중요성을 정말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릴 때는 주변 환경이나 사람이 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했죠. -실제로 그렇기도 했고...!- 그러나 사회생활은 달랐습니다. 사회라는 조직 속으로 들어가 보니 내가 어떤 환경에서 어떤 사람들과 일하고, 어떤 사람들을 만나는지에 따라 인생의 방향이 때로는 갈지(之) 자로 마구 흔들릴 수도 있다는 걸 깨달았죠.
좋은 운을 갖기 위해 좋은 사람, 좋은 인맥이 필요한 이유는 나의 부족한 운을 다른 사람, 즉 ‘귀인’이 채워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큰 공기업에 경쟁 입찰을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가정해 보죠. 경쟁 입찰은 정성 평가와 정량 평가 모두를 만족시켜야 비로소 이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정성 평가는 나의 노력과 실력으로 채울 수 있는 부분이죠. 그런데 정량 평가는 현재 나의 환경과 경력 등, 당장의 노력으로는 바꿀 수는 없는 요소들로 채워야 하므로 경력이나 인프라, 자금 사정이 좋지 않다면 빠르게 채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마침 주변에 나의 부족한 경력 사항을 채워줄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요? 그 사람과 의기투합하여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된다면 정량적 요소도 바로 채울 수 있겠죠.
이렇게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줄 수 있는 사람, 인생을 더 나은 방향으로 함께 이끌어줄 수 있는 사람, 운 좋은 사람들의 주변에는 이런 황금 인맥이 반드시 존재합니다.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진 긍정적인 성격
운 좋은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밝고 긍정적인 성격입니다. 긍정적이라고 해서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은 예스맨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과 목적의식이 확실하면서도 밝은 에너지로 주변 사람들을 기분 좋게 끌어당기는 힘이 있는 사람, 세상 모든 만물이 태양을 향해 고개를 돌리듯 이런 사람 곁으로 좋은 운도, 좋은 사람도 모이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성격이나 성향을 단번에 바꾸기는 쉽지 않죠. 사회생활을 위해서 나와 전혀 다른 성격을 연기하다 보면 오히려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마음의 병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우선 외적인 모습을 조금씩 바꿔보는 것부터 출발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소 어둡고 소극적인 타입이라면 의상과 헤어 스타일을 밝은 컬러로 연출하거나, 반대로 조증이 의심될 정도로 지나치게 밝고 외향적인 사람은 의상이나 액세서리는 조금 단순하게 꾸며주면 인상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준비된 실력
사실 ‘운’의 관점에서 볼 때 실력은 필요한 요소이기는 하지만 1위로 꼽을 만큼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지금 나의 실력이 조금 부족해도 그것을 보완해줄 더 큰 요소들을 끌어당기면 운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렇다고 실력이 없어도 된다는 뜻은 절대 아닙니다. 실력은 언제나 꺼내어 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 또 실력을 쌓기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실력도 없이 인맥이나 운에 기대려는 사람은 절대 프로 운빨러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 곁에는 있던 인맥도 좋은 에너지도 점점 멀어질 뿐이겠죠.
성격과 실력은 서로 뗄 수 없는 동반자 같은 관계입니다.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은 결국 실력인데, 위기 상황에서 가장 먼저 튀어나오는 것은 결국 그 사람의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위기 상황이나 목표가 생겼을 때 원망보다는 상황을 해결할 방법을 먼저 모색하는 사람은 좋은 성격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든 방법을 마련하려 애쓰고 노력하죠. 이러한 과정을 통해 그 사람의 노하우와 경험이 쌓이고, 그렇게 쌓인 경험이 위기의 순간에 실력으로 나오게 됩니다. 즉, 성격이 실력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운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나의 부족한 점을 채워 줄 좋은 인맥을 만들어라!
뚜렷한 목표의식과 긍정적인 성격을 가져라!
위기 상황에서 도망치지 않는 실력을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