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은 반드시 갖추어져야 할 요소이지만 과거 형태의 판에 박힌듯한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사고와 교육으로는 지금 시대의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따르는 것이 진실입니다.
그럼 저에게 반문을 하시겠죠?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하지 말란 소리야?"
아닙니다. 객관적인 시선과 정보로 회사를 알아가야 하고 사업 선택에 있어서 또한 신중함을 가지기 위한 준비를 하자는 의미로 만든 책입니다.
타회사와 비교분석 없이 한 회사에 매몰되어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수많은 저항은 물론 객관적인 시야가 사라지게 되어 자칫 일방통행식의 사업을 펼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나의 일을 전하기 위해서는 융통성이 있어야 하고 그 적소 적소에 맞게 대인관계 또한 이루어져야 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에 있어서 진정한 리더가 되고 성공을 하기 위한 가장 큰 무기와 기술은 부지런함입니다.
부지런하지 않은 사람 보통의 인간관계를 소홀히 하는 사람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하더라도 성공하기 힘듭니다.
성공의 기준은 가치관이나 생각에 의해 다 다르지만 성공이란 타이틀은 누구나 어느 정도의 확률로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직 성공만을 생각하며 일을 하지만 성령 성공하였다고 하여도 나락으로 다시 가는 경우도 수없이 많습니다.
성공에 목표를 두는 사람과 성공후에 어떻게 할 것인가? 라고 목표를 두는 사람과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성공에 목표를 둔 사람은 성공에 도취되어 자만하거나 거만하며 더 이상의 목표 의식이 없어져 도태되고 늘 과거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성공을 경험했거나 가지고 있었거나 절실한 사람들은 절대 성공에 취해 자만하지 않으며 성공후에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고민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했다는 수많은 사업자들 안타깝게도 지속적으로 유지를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성공한줄 알았더니 회사가 문을 닫거나 성공했다고 온갖 스포트라이트에 관심을 받고 리더 사업자로 주목받아 모두의 롤모델이라 했더니 여기서 잠깐해서 돈 벌고 빠지고 다시 다른 회사로 옮겨서 성공했다고 똑같이 행동하고 자신을 따르는 사업자들이 죽던지 말던지 또 회사를 옮겨서 성공했다며 파렴치한 리더 사업자들도 너무나 많습니다.
새로운 회사에 따라가면 돈이 될 것 같지만 이런 리더들의 달콤한 속삭임에 휘둘려 돈만 날리고 이것도 저것도 안 되는 "다단계 낭인"이 되어버립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어렵지만 반대로 여러가지 악조건들을 극복하고 나와 함께하는 사업파트너가 되었을 때의 쾌감 또한 다릅니다.
저는 꽤 오랜 시간(30년)을 네트워크 마케팅의 세계를 접하였고 그 시간동안 수많은 회사들을 만나고 사업도 해 보았지만 선뜻 이 회사에 목숨 걸고 싶다는 회사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내일 다시 내용이 이어집니다.
#암웨이#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 #마케팅 #애터미 #뉴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