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니 Apr 26. 2024

HPV16번 사라졌다?

16번 바이러스 한달 만에 자연소멸되다


ㅇ산부인과입니다
hpv 검사결과 정상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가다실 잘 접종했는데 16번 감염이 왜 된 걸까? 우울해하며 16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갑자기 한 통의 문자를 받게 되었는데 며칠 전 검사를 받았던 산부인과였다. 한두 달 만에 음성이라니 어리둥절했다. 가다실을 조금 더 어릴 적 미리 맞아두어서인지 다행히 세포 안으로 감염은 안된 것 같았다. 액상세포검사도 한 달이 지났을 무렵 받았는데 원래 나오던 반응성세포변화(염증소견)이었고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역시 가다실 9가 미리미리 접종하고 스트레스 안 받고 푹 쉬고 잘 자는 게 최고의 약이다. 이 병원만 갔다 하면 의사 선생님 덕분에 심리적인 안심도 되고 결과가 너무 좋아서 앞으로 정기검진은 여기로만 가려고 한다.



물론 앞으로도 어떻게 될지 모르니 방심하지 않고 꾸준히 검진을 받아야겠지만 문자를 받고도 어리둥절하고 의아하면서도 16번을 포함한 다른 번호까지도 안 나와서 너무너무 행복했다. 이 기쁜 소식을 남자친구에게 가장 먼저 알렸다. 약속했던 호캉스도 가고 남자친구랑 앞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일만 남았다.



나와 같은 처지에 놓인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말을 한 게 약 한 달 전이었는데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희망적인 소식을 알려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자궁경부와 질안쪽, 경부 안쪽 구멍 부분까지 꼼꼼하고 세게 긁어 검사가 나갔기에 검사 결과는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성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hpv 검사를 받아보기를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HPV 재검사를 결심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