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쯤이면 생때같은 큰아들.....우리 집안에 종손을 하늘로 보낸 지 2주기가 되는.... 외지에 혼자 살며 십 년 만에 부모 도움 없이 자기 힘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아 샀다고... 내 집이 생겼다고 그렇게 좋아했었는데... 못하나 안 박고 아끼던 새집에서 딱 1년 살고 뭐가 그렇게 바쁘다고 35살 젊은 나이에 아빠 곁을 떠났니....ㅠㅠ
집안에 대소사를 알아서 아빠대신 해주던 착하고 속 깊던 아들! 너무나 보고 싶은 내 새끼! 너를 보내고 아빤 이렇게 매일같이 낮술에 혼술로 살고 있단다... 아들아! 다시 한번만이라도 안아보고 싶어... 아니 살았을 때 사랑한단 말이라도 제대로 해줄 것을 하는 한 서린 가슴을한잔술로 달래 보려 아들이 좋아하던 카레로 안주를 만들어 아들과의 추억 속으로 달려가 본다... 눈물반! 안주반!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엔 커큐민 성분이 여러 가지 향신료엔 항암·항산화 등의 작용을 하여 등 다양한 건강 증진 효과가 있다.
커큐민은 항산화 물질인 만큼 심장 주변에 유해산소가 쌓여 생기는 심장병을 예방하고 또 카레 성분 중 시나몬(육계피)은 고지혈증 환자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춰준다. 강황, 정향, 월계수 등도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