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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 글로벌투자] 자동차산업 투자수익률

자동차산업 투자라면 TSLA 테슬라를 떠올리지만 최근 3년 투자수익률에서 폭스바겐, GM과 더불어 꼴찌 수준이고 최근 1년, 2년은 압도적으로 꼴찌다. 2021년 이전의 막대한 수익률만 기억하고 TSLA 테슬라가 반등할 것으로 보고 지금도 매수하는 투자자들은 아주 오래 기다리거나 결국 쓴맛을 보고 팔아야 할 전망. 전기차산업에 1)과잉투자가 몰려서 이를 해소하고, 동시에 2)충전 인프라가 동네 구석구석 들어서고, 동시에 3)가격이 내연기관 자동차 수준으로 내려가야만 한다.

 

반대로 꾸준히 수익률 오르고 있는 자동차 종목은 Toyota, Stellantis, Ferrari. 연간 생산량 8천대 뿐이지만 마진이 높고 지속가능한 차별성 뚜렷한 RACE 페라리가 돋보인다. 한국 씨족재벌은 그 어떤 차별점도 확보하지 못하고 다급하니까 헛발질만 하고 있다. TSLA 테슬라는 휴머노이드 로봇이나 로보택시 상용화에서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하지 못하면 PER 주가배수율이 지금 41배에서 10배 수준까지 더 떨어질 수 있다. 2024년 8월 8일 로보택시 발표한다니까 그걸 보고 매수해도 늦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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