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퍼파워 Jul 04. 2024

여전히 배울게 많은 35살

내 확신을 확신하지 말라

오늘의 지혜


내가 진짜 꼭 어떻게 할거라는, 해야겠다는 확신이

강하게 들더라도

바로 다음날, 아니 몇시간만지나도 마음이

바뀔수가 있다


 나중의 내가 지금의 나와 의견이 반드시 일치할거라는

믿음은 금물이다


내 확신을 의심하고 보류하고 검증하고

주변의 조언도 들어보고...


신중하게 행동하라는 건

바로 이렇게하라는 거 아닐까


To. 신중하지 못한 나자신에게




직장에서,

하반기에 휴직하겠다고

신청서를 냈었다

그땐 확고했었다.

주말이 지나고...

신청서를 거둬들였다.

허허


물론 이 직장을 탈출하고싶은

마음만큼은

한결같다

과거-현재-미래의 내가

모두 만장일치하는 부분.








작가의 이전글 아직 배울게 많은 35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