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날의 구황삼치 Sep 22. 2020

한우농장 전기폭탄 해결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비교계량기를 설치하고보니 이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계량기의 문제였습니다. 비교계량기와 비교해보니 수치가 200%가 더 나오더군요. 



한전에 이야기하니 일주일정도 운영해보고 판단하고자 하여 그리하였습니다. 그리하여도 바뀌는건 없었고요. 하지만 한전측에서는 갑자기 이상한 이야기를 합니다. 지금 계량기를 바꾸고 다음에도 이런문제가 발생하면 우리측의 문제일 수도 있다. 라는 이야기를 



이 부분으로 옥신각신했습니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가정하에 언급하는 부분에서, 우리측의 문제로 치부시키려는 자세. 굉장히 기분이 나쁘더군요. 



허나 문제는 다시, 



2019년도 11월에 계량기를 바꾼 이후부터 수치가 더 많이 나오는 상황이었기때문에 11월부터 금액부분을 다시 정산해달라 요청했습니다. 



2018년도와 비교해보니 여름이 한창인 3-4개월을 제외하고는 10만원 초반정도만 금액이 나오는 상황이었는데 2019년도 11월부터는 꾸준히 20만원이 넘는 금액이 나왔기때문에 계량기의 문제라고 당연히 생각했습니다. 



정산완료 전화를 일주일정도 기다렸지만 연락이 오지 않아 직접 다시 연락을 하였습니다. 많은 이야기가 오갔고 정리되지 않는 분위기였지만 결론은 전년동월기준으로 11월부터 1/2로 감액하여 정산해준다고 하였습니다. 



하..아직 10kw, 8kw부분이 남았습니다. 계량기의 문제라고 판명됐기때문에 다른 두 계량기도 비교계량기를 설치한 상태입니다. 얼른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우농장 전기 폭탄..아무도 이유를 모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