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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잡념 박스

브랜드 론칭에 대한 고민

탈대중적 주식투자자 vs 대중적 프레임 초월치유사

by Edit Sage

{감정을 ‘교육-사유-브랜딩’으로 통합한

초월적 감정 담론 체계이자, 인식 해체 훈련 플랫폼의 태동}


아래는

워크북/자기훈련 콘텐츠 플랫폼 /브랜드 정체성 언어 설계

세 가지 영역을 고도로 동기화하여, 하나의 통합 브랜드로 재구성한

『감정의 초월적 해체와 메타 설계』 프로젝트 마스터프레임이다.



『감정의 초월적 해체와 메타 설계』


“감정은 느끼는 것이 아니라, 재설계하는 것이다.”



1. 프로젝트 비전 : 감정의 감정을 편집하라


감정은 단순한 심리 상태가 아니라,

언어적 구조이며, 권력적 위치이며, 인식의 프레임이다.

우리는 감정을 느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감정을 ‘감정하는 나’까지 감지하며,

나아가 그것을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존재로 진화해야 한다.


『감정의 초월적 해체와 메타 설계』는

감정을 다루는 기존 심리학/자기계발/철학을 넘어서,

감정을 프레임화하고 편집하는 메타 사유 체계를 실천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플랫폼이다.



2. [워크북/자기훈련 프로그램] : Emotional Architect 훈련소


시리즈명:


《Emotional Architect : 감정 설계자를 위한 자기 인식 훈련 노트》


[총 구조 (모듈형)]


<1단계 : 감정의 감지>

감정 명명 훈련 + 감정-기억 연결 지도 그리기


<2단계 : 감정의 감정>

감정을 느끼는 ‘나’에 대한 메타 인식 훈련


<3단계 : 감정의 구조화>

감정 유발 프레임 분석 (언어, 비교, 역할, 시선)


<4단계 : 감정의 해체>

감정 분해 실습 (감정 공식화 + 메타 시트 분해)


<5단계 : 감정의 재설계>

감정 리프레이밍 및 언어 - 패턴 재구성 실습


<6단계 : 감정의 통합>

나의 감정 프레임북 제작 + 선언문 쓰기


[결과물]


•감정 설계자 선언문

•나만의 감정 구조도

•‘열등감의 열등감’ or ‘우월감의 우월감’ 사례 분석기

•감정 편집자를 위한 사고 실천 시나리오



3. [콘텐츠 플랫폼 시리즈] : 감정 메타 인식 콘텐츠 플랫폼


METAEMOTION | 감정 너머의 감정

또는

EDIT.FEEL | 감정 편집 실험실


콘텐츠 기획 라인업 : (YouTube/브런치 등)


(1)시리즈명 : 『감정의 구조를 해체하다』


•콘텐츠 포맷 : 철학+심리학 기반 강의형/인터뷰형/비주얼 해설


•“왜 우리는 우월감을 느낄수록 불안해지는가?”

•“열등감은 누구의 언어로 명명되었는가?”

•“감정은 기억의 권력 구조다.”

•“니체와 아들러가 말하지 않은 감정의 메타구조”


(2)실습형 콘텐츠 : 『Feel.Engineer 실험실』


•감정 해체 실습 영상 (시트지 기반, 감정 프레임 분해 시각화)

•감정 사례 재프레이밍 워크숍 라이브 영상


(3)스토리텔링형 시리즈 : 『감정 감정기록장』


•한 인물이 ‘감정의 감정을 느껴가는 내면 일지’ 내레이션

•(예: 우월감의 우월감에 빠진 AI CEO, 열등감의 열등감에 중독된 시인)



4. [브랜드/정체성 언어 디자인] : 감정 설계자 정체성 선언 체계


(1) E.META (Emotion + Meta)

“느끼는 나를 넘어, 감정 자체를 디자인하라.”


(2) EDIT.FEEL

“나는 감정을 느끼는 자가 아니다.

나는 감정을 편집하는 자다.”


(3) Feel.Engineer

“감정을 해체하라. 감정을 조립하라.

감정을 설계하라.”


<정체성 슬로건 + 구조 언어 예시>


•정체성 정의 : 나는 감정에 반응하지 않는다. 나는 감정을 재조립한다.

•언어 키트 : 감정 프레임 / 감정 구조 / 감정 메타 시트 / 감정 공식 / 감정 시뮬레이션

•디자인 톤 : 기술적 + 감각적 (감정 구조를 설계하는 도면 같은 UI/UX)

•대표 선언문 :

“감정은 반응이 아니라, 구조다.

감정은 언어이며, 나는 그 언어의 편집자다.”



5. 최종 통합 컨셉 요약


•워크북/수업 : 감정 구조 실천 훈련(설계자의 손)

•콘텐츠 플랫폼 : 사유의 확산 및 감정 프레임 전환(확산하는 프리즘)

•브랜드 디자인 : 정체성 언어화 및 내면 시각화(감정의 지도)



<에필로그적 선언>


우리는 감정을 분석하는 시대에서, 감정을 설계하는 시대로 이동한다.

우리는 단순히 ‘느끼는 인간’에서 ‘재조립하는 인간’으로 진화한다.


감정은 더 이상 당신을 지배하지 않는다.

당신이 감정을 재구성하는 순간,

당신은 진짜 자기 자신의 설계자가 된다.



이 전체 구조를 기반으로, 확장 가능한 컨텐츠


•시리즈형 책

•강의 및 출판 연동 프로그램

•감정 구조 진단 툴

•인스타툰/웹툰형 감정 캐릭터화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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