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B자산운용 Oct 11. 2023

일본 호텔 리츠, 여기 어때?

지도 밖으로 투자하라 일본편



일본 호텔 리츠 '여기 어때?'



▶ Hotelier Yoshi의 지난 글


→ 이 '상가 건물'은 이제 제 겁니다

→ 일본 부동산 투자 - 현 시점 유용한 투자 지대




■ 전년 동기 대비 외국인 관광객 1748%↑



日 관광객, 3개월 연속 200만 넘어... 코로나 이전 85% 수준 회복 

(뉴스1 23.09.20)


역대급 엔저에 너도나도... 일본 여행 패키지 판매 급증 

(문화일보 23.07.02)


추석 연휴 인기 여행지 보니... 톱 5 중 3개가 日 도시 

(조선일보 23.09.22)



100엔당 898원(2023.09.25 기준)

일본 엔화의 하락세가 무섭습니다.


2015년 6월 12일에 기록했던 100엔=885원 이후 8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진 것이죠.


장기간 이어진 디플레이션으로 물가에 대한 부담도 적은데, 


환율까지 유리하게 돌아가니 일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국가는 어디일까요? 


다들 예상하시는 것처럼 '가깝고도 먼 나라' 대한민국이 전체의 28% 수준으로 가장 높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방일 외국인 관광객 비중(국가별) / 자료 : 일본 관광국(2023.08)




■ 일본은 오늘이 제일 싸다!!



코로나 상황 종료에 따른 엔데믹 선언으로, '보복 소비'가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동안 억눌려왔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주요 관광지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죠. 


그중에서도 일본은 전 세계인의 '워너비'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① 상대적으로 낮은 물가, ② 안정적인 치안 환경, ③ 엔저 특수에 이르기까지, 그동안은 언어적 불편함만이 유일한 장벽이었지만, 이마저도 극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중 언어 표기(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는 물론, 통번역 어플의 발달로 핸드폰만 있으면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 "동경 시내 빈 방을 찾을 수가 없어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지금의 '일본 특수'를 놓치지 않으려고 전 세계 관광객들이 일본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놓칠세라, 일본 호텔들은 손님맞이에 여념이 없지요. 



이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는 주체가 바로 일본의 '호텔 리츠'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 위 내용은 KB자산운용 필진 'Hotelier Yoshi'의 글을 요약한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kb_asset/223229771529




Compliance notice

※ KB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투자광고 2023_948(다)'

※ 본 자료는 고객의 투자에 참고가 될 수 있는 각종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자료는 계량적 분석에 근거한 의견을 제시하며, 당사의 대표 투자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자료는 합리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지만, 투자 권유의 적합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최종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자료는 어떠한 경우라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자료는 현재의 시장 상황을 감안하여 참고용으로만 제시된 것이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자 개인의 의견이 반영된 것입니다. 당사는 관련 법령에 허용된 범위 내에서 투자 전략 및 투자 프로세스를 결정하므로, 본 자료에 기재된 사항 중 관련 법령 및 계약서의 내용과 상이한 것은 효력이 없습니다. 

※ 본 자료는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되며 당사의 동의 없이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본 자료를 KB자산운용 임직원 외의 자로부터 입수하였을 경우, 자료 무단 제공 및 이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제공자 및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넉넉한 연금투자 계좌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