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미로얄 Jan 11. 2024

체감온도

1월 10일 오늘의 날씨

#1월부터 무섭게 몰아치는 추위에 몸이 꽁꽁 얼어붙었다

#아침부터 부주의한 클릭 한 번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을 당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나의 아이들과 행복했던 일상들이 하나 둘 지워지고

#해커 본인은 아니겠지만, 음흉한 남성의 얼굴로 도배가 되는 것을 목격할 수밖에 없었다

#3년이라는 시간 동안 언어와 감정이 통하는 사람들과 울고 웃으며 소통했던 아지트 같은 곳이었다

#못하는 영어로 나의 생각과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느라 애쓰지 않아도 되는 그런 곳이었으므로

#내가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음을 깨달았을 땐 낯선 땅에 혼자 덩그러니 남겨진 느낌이었다

#19년이라는 시간 동안 살아왔던 곳임에도 불구하고

#추위 때문인지 마음도 꽁꽁 얼어붙었다

#이 모든 게 다 못돼 먹은 해커 때문이다

#그런데

#해커가 내 계정으로 지인들에게 접근할 때마다 

#그들의 따뜻한 염려와 관심이 불어왔다

#못돼먹은 해커 덕분에 

#생각지도 못했던 많은 지인들과 새해인사를 나눌 수 있었다

#현재 캐나다 알버타 체감온도 -39도

#내 마음의 체감온도 24도

#계정에 대한 미련은 버리고

#관계에 대한 따뜻함만 간직해본다

이전 11화 남편님의 편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