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리치 Nov 21. 2022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면 정치색이 사라진다

자수성가 사업가들이 정치색이 없는 이유

나는 어렸을 때부터 정치병자였다

그 어렸을 때가 정말 뭐 대학생 시절 데모하던 이런 것을 말하는 게 아니라

난 정말 아주 어렸을 때부터 정치가 좋았다


내가 정치에 빠진 나이는 중학교 때였다

당시 삼촌 집에 얹혀 살았었는데

얹혀 살던 곳이 대한민국에서 손 꼽히는 부촌이었다

부촌의 아이들은 부모님에게 뭔 소리를 듣고 왔는지 정치에 관심이 많았고

대부분이 보수 쪽을 지지했다



나는 어린 나이에 부자를 지지하는 것이 싫었고

약자를 위해 싸우는 진보가 멋지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내심 부잣집 친구들 몰래 진보 쪽 사람들을 지지했다

당시에는 이회창과 노무현의 대통령 선거가 한창이었는데

이회창은 너무 말끔한 부자 느낌이었고

노무현 아저씨는 친근한 서민 이미지, 그리고 정말 서민들을 위해 일할 것 같은 이미지였다

나는 약자를 위해 싸운다는 그 명분이 좋았고

그래서 정말 진보를 지지했다


.

.

.


대한민국 1위 파이어족 커뮤니티 영리치 닷컴에서 글 더 읽기

https://0rich.com/bbs/board.php?bo_table=free&wr_id=1597


작가의 이전글 2023년 문과 직업 순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