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영상 통화 중에 실시간 호감도를 분석한다고??

딥러닝을 통한 표정 분석 랜덤 영상 채팅 앱

by 영리치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열어보자. 2020.02.06 현 시점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대 매출 순위 50%는 랜덤 영상 채팅, 데이팅 앱, 랜덤 채팅 어플리케이션이다. 데이팅앱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지만, 데이팅앱의 시장성은 무시하지 못할 만하다.


슬라이드2.PNG


현재 이 데이팅앱 or 랜덤 영상 채팅 어플리케이션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아자르와 하쿠나라이브를 서비스하고 있는 토종 회사 하이퍼커넥트이다. 아자르를 이용하면 약간 눈살이 찌푸려지는 경우가 많다. 여성들에 대한 성희롱 뿐만 아니라 영상 시작하자마자 가오(?)를 잡고 있는 남자들이 눈에 띈다.


슬라이드1.PNG


그래서 생각해봤다. 랜덤 영상 통화 중에 실시간으로 서로 간의 호감도를 분석해주어서 유저들에게 피드백을 해주면 어떨까? 서로의 호감도가 일정 수치 이상 다다르면 연락처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호감도가 떨어질 경우에는 영상 통화가 자동으로 종료된다 ㅋㅋ


슬라이드3.PNG


이런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본 기획은 출발했다. 현재 딥러닝을 통해서 표정과 호감도를 분석해주는 API는 많이 나와 있는 상황이다. (바보 같은 네이버 API는 쓰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아자르와 같은 랜덤 영상 채팅 어플리케이션에서 본 기능을 사용해보면 어떨 지 해서 공개한다.


슬라이드4.PNG



원본 글: https://bit.ly/2H0okh6

keyword
작가의 이전글28이나 먹고 명절에 혼자 센치해져 써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