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혜정 Apr 08. 2021

디지털 기록의 핵심은 일관된 방향성과 꾸준함이었다

인기순이라면 인기 없는 사람은 관둬야겠네?

디지털 기록의 꾸준함에 대한 이유가 인기가 많아서라면 인기 없는 사람들은 꾸준히 할 명분이 없어지는 것 아닐까?

난 인기가 있든 없든 디지털 기록은 꾸준히 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이고, 그 방향이 얼마나 일관되느냐에 따라서 천천히라도 빛을 보게 된다는 것을 일러주고 싶다.


나는 평생 직업(100세 커리어라고 부름)을 위한 디지털 공부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여기고, 디지털 강사일을 시작했을 때 디지털 강의 복습용 자료를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활용해서 만들어 배포하기 시작했다.


꾸준히 디지털 공부라는 한 주제로 운영하다 보니, 하루에 수십 명까지는 아니어도 조금씩 조금씩 도움을 받았다 하시는 분들의 댓글부터, 구독자도 늘고 있는 추세다.


변화의 방향이 시대와 맞아떨어지면서 디지털 쉐프의 디지털 기록물들은 인기와 상관없이 사람들에게 필수로 인식되어 가고 있는 것 같다.


디지털쉐프 이혜정TV

매거진의 이전글 기술의 핵심은 진심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