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훈훈한부자 Jun 12. 2024

왜 부자가 되려 하는가?

당신이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

부자가 되려는 생각 해본 적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유로운 삶과 많은 돈을 상상하고 내가 꿈꿔왔던 결핍에 대한 욕구 해결을 할 수 도 있을 것이다.


필자도 그랬다. 부자가 되면 하던 일도 멈추고 매년 해외여행을 가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고 맛있는 음식과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인생을 즐기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부자가 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
나 혼자서 부자가 되려는 이유를 적어봤다.


- 퇴직하고 싶어서

- 매년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하고 싶어서

- 원하는 음식을 자유롭게 먹고 싶어서

- 돈에 대한 걱정을 하고 싶지 않아서

- 일하지 않고 살 수 있는 인생이고 싶어서


이유들을 적어보니 아~ 나는 부자가 못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목표에 대한 간절함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다.

이래서 부자가 되겠나?

편한 인생을 살고자 하는 욕구만 느껴졌다.

그리고 내가 진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 이유를 생각해 봤다.


- 나의 노후생활 준비를 위해서

매월 300만 원씩 * 12개월 * 60 = 14억 4천만 원

- 주변에 함께 부자를 만들며 주변에 부자의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서

내 주변 부자 50명과 걸맞은 부자 되기

- 나의 능력을 돈에 상관없이 활용하기 위해서

내가 가진 능력으로 세상에 도움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필요한 돈을 가져야 한다.


다시 읽어보니 더 의욕이 느껴진다.

내가 진심으로 가슴속으로 느껴지는 부자가 되려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왜냐고?

부자가 되는 길은 엄청나게 어렵고 힘들고 귀찮고 해야 할 것들이 엄청나기 많기 때문에 금방 흔들릴 수 있다.

지금 내가 가려는 방향도 그렇다. 흔들리고 두렵고 지치고 귀찮고 당장이라도 그만해도 아무도 뭐라고 안 한다.

도리어 내가 부자가 되려는 행동을 하면 할수록 주변에서 더 뭐라고 할 것이다.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 이유를 꼭 써보길 바란다. 그래야 이 험한 부자의 길에서 목적지까지 잘 갈 수 있을 것이다. 내비게이션처럼 잘못된 길에서 안내를 해주는 나만의 목표가 될 것이다.


그리고 당장 적어보자. 만약 부자가 되려는 이유를 가진 사람이라면 다시 읽어보고 바꾸거나 만족한다면 마음속에 다시 새기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