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볼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단편영화

고 퀄리티 단편영화 추천

by 아닉무

단편영화는 상영하는 곳을 찾기 힘들뿐더러 보고 싶어도 파일 자체가 없어 못보는 경우가 많다. 짧은 러닝타임에 높은 퀄리티를 가진, 플랫폼으로 만날 수 있는 단편영화를 소개하고자 한다.



<하코다테에서 안녕> 스틸컷

1. 하코다테에서 안녕 l 김종관 l 6min
<최악의 하루>, <더 테이블> 등 특유의 서정적 감성을 가진 김종관 감독이 겨울 단편영화로 돌아왔다. <하코다테에서 안녕>은 헤어짐을 결심한 연인이 이별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이다. 영화는 유튜브 'Jong-Kwan Kim 김종관' 계정에서 볼 수 있다.



<걸스온탑> 스틸컷

2. 걸스온탑 l 이옥섭, 구교환 l 5min
다양한 단편영화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이옥섭, 구교환 감독의 작품이다. 연인과 헤어진 우희가 주영에게 자신의 마음 상태를 털어놓으며, 이별 후에 느끼는 감정을 담담하게 담아낸다. 영화는 유튜브 'HD [2x9HD]구교환X이옥섭' 계정에서 볼 수 있다.



<숲> 스틸컷

3. 숲 l 엄태화 l 32min
구정과 태식은 '숲에서 자살하는 남자'라는 주제로 페이크 다큐를 찍는다. 촬영 중 실수로 발을 받치던 의자가 넘어지면서, 구정의 목이 메게 되고, 태식은 그를 구할지 말 지 갈등에 빠진다. 가장 어두운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짧은 러닝타임 안에 흡입력 있게 담았다. 영화는 올레 tv 모바일 앱에서 볼 수 있다.



<조인성을 좋아하세요> 스틸컷

4. 조인성을 좋아하세요 l 정가영 l 20min
영화감독 가영은 차기작에 조인성을 캐스팅하고 싶다. 아직 시나리오는 없지만, 왠지 조인성이 내 영화에 나오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발칙한 매력의 영화들로 주목받고 있는 신인 감독 정가영의 단편영화 중 가장 완성도 높은 최근작이며, 실제로 조인성을 캐스팅에 성공하는지도 감상 포인트이다. 영화는 유튜브 '가영정' 계정에서 볼 수 있다.



<피리어드: 더 패드 프로젝트> 스틸컷

5. 피리어드: 더 패드 프로젝트 l 레이카 제타브치 l 26min
인도의 어느 마을에서 생리는 숨겨야 하는 부끄러운 현상이다. 그들이 직접 위생적인 생리대를 제작하기 시작하면서 사회, 문화, 관습 등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던 것들이 나비 효과처럼 변하는 모습을 단편 다큐멘터리로 제작했다. 어두운 현실보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로 변화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다큐멘터리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