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입증
숲의 의자에 앉아 눈앞에 펼쳐진 황홀한 것들을 보노라면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죠. 삶의 목적을 이룬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옆을 보면 같은 감상에 젖어 있을 동료가 보이고 차를 한잔 하면서 기묘에 대해 얘기 나누면 역시 최상의 행복 중 하나를 누리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누림을 하고 있는 자신에게 있는 그 누림의 원인이 되는 경이로운 인간 생명의 신비; 어떤 말로 묘사할 수 있겠습니까? 눈과 그것이 보는 아름다운 것들, 입과 그것이 맛보고 말하는 것들, 귀가 있어 그것이 듣는 자연의 소리와 음악들, 동료의 말하는 목소리, 인간 생명에 포함되어 있는 것들이죠.
사실 매일매일 그러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그러할 것 같은데 분명한 확인은 안 되는 경우가 많죠.
창조의식을 지닌 사람들이 오늘날에도 누리는 삶이죠. 창조주는 공연히 인간의 자유와 행복을 제한하는 것이라는 도전은 틀렸습니다. 오히려 그러한 도전에 속한 99% 이상의 인간들에게서 진정한 자유와 행복을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실 원리상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전은 실패했음이 입증되고 창조와 창조주에 대한 합당한 인식과 관계를 가진 사람들의 자유와 행복. 그들이 형성하고 있는 영적 낙원을 통하여 창조주의 올바름은 명백히 입증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