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Jun 28. 2021

나도 사용해봤다! 온라인 디자인 툴 세 가지

부제: 캔바 광고 아님



� 나는 미적 감각이라곤 1도 없는 개미핥기다. 내가 디자인하면 '초딩도 이보다는 낫다'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그래도 최근에는 좀 나아졌는데, 온라인 디자인 툴의 도움을 받기 때문이다. 내가 진행하는 무런무런 프로젝트 로고도 CANVA의 도움을 받았다. CANVA가 없었으면 무런무런 인스타 시작도 못 했겠지? 여튼, 디자인 툴 덕분에 '완전 이쁘고 귀엽고 짱짱인 로고를 만들었다.'가 아니라, '그래도 봐줄만 하다'라는 정도이다. 이미지는 다음과 같다.


요건 내가 직접 디자인 했다.



요건 샥샥님의 도움을 받았다.


� CANVA와 같은 온라인 디자인 툴이 없었다면 괴발개발로 그린 로고만이 남았을 것이다. 여튼 온라인 디자인 툴 세 가지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 망고보드   

추천대상: 카드뉴스, 동영상을 활용한 이미지를 자주 작업하는 분들

지원 디바이스: PC 웹

비용: 월 3 ~ 5만원

장점: 이미지가 많고, 사용하기 쉽다 (한글 폰트 다양함)

단점: 무료 사용시 워터마크 노출로 실제 사용이 어렵다 (동시접속 불가)


✅ 미리캔버스   

추천대상: 이미지를 가끔씩 만드는 분들 (개인 SNS 썸네일 만들 때도 추천)

지원 디바이스: PC 웹, 모바일 웹

비용: 무료 (상업적 이용도 가능)

장점: 사용하기 쉽다 (망고보드와 비슷함)

단점: 비슷한 결과물을 온라인 상에서 다수 발견할 수 있어 독창성이 떨어진다.


✅ 캔바   

추천대상: 감성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

지원 디바이스: PC 웹, 앱 지원

비용: 유료결제 시 연 $119, 월 $9.9 (무료버전 활용도 높음)

장점: 감성적 사진과 요소가 많고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 가능 (디자인 감각이 있다면 더욱 활용도가 높음)

단점: 한글 폰트가 한정적이다 (유료결제시 해결)


✔ 세 가지 툴 중 캔바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1️⃣ PC 웹, 모바일 앱 지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수정 가능

2️⃣ 다양한 템플릿 제공: 인스타그램, 유튜브 같은 SNS용 이미지 제작, PPT 등 다양한 문서 작업으로도 활용

3️⃣ 높은 디자인 완성도: 다른 디자인 툴에 비해 좀 더 감성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음

4️⃣ 팀 협업: 유료 결제 시 템플릿을 공유해 협업할 수 있고, 하나의 계정을 다수가 사용하는 것도 가능함


� 저 또한, 캔바를 추천하는데 무료 버전의 활용도가 무척이나 높다는 점입니다. 한글 폰트가 한정적이긴 하지만 수가 엄청 많습니다. 다양하게 변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아주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망고보드와 미리캔버스도 사용해봤습니다. 하지만 캔바만큼 괜찮다는 생각이 안 들었습니다. 우선 망고보드는 워터마크가 가장 신경쓰입니다. 체험판을 통해 실제 사용까지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미리캔버스는 '독특함'이 많이 떨어집니다. 내가 만들고 업로드 하기 전 인스타를 살펴보면 비슷한게 많이 보입니다.


� 결국 저는 캔바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물론, 아직 완벽하게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무료로 사용해도 활용성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해보고 익숙해지면 앞으로 디자인도 많이 해서 저만의 것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어쩌다 보니 캔바 광고처럼 됐네요. 저는 캔바랑 관련이 없는 사람이며 캔바에 큰 도움도 주지 못할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샵도, 디자이너도 없이 그럴듯한 이미지 만들기

매거진의 이전글 ?왜 브랜드가 메타버스를 활용해야 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