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Nov 30. 2021

� 가고 싶다. ComeUp 2021

#COMEUP2021 #스타트업트렌드 #스타트업

� 한 줄 요약

- 재택근무가 출근으로 변화해서 못 갔다. ComeUp 2021!


✔ 지금 한창 ComeUp 2021이 열리고 있습니다. 최고의 연사들과 최고의 스타트업 그리고 여러 대표님들이 참여하고 계십니다. 저는 사전 신청이 뜨자마자 등록을 했었습니다. 그 당시는 재택근무를 하고 있었기에 갈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 서비스 오픈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전원 출근 모드로 변경했습니다. 그 덕!!!!!!!분에 지금 저는 사무실에 앉아 일을 하고 있네요. 정말 가고 싶었고, 보고 싶었고, 듣고 싶었는데 말입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이야기입니다. 어떻게 시작했고, 어떻게 키워나갔으며, 어떻게 나아갈지 말입니다.


✔ 그들의 입을 통해서 듣는 '과거, 현재, 미래'가 스타트업 팀원으로써, 앞으로 스타트업을 꾸려나가고 싶은 사람으로서, 가장 큰 자산이라 생각합니다. 어디서 이런 분들을 만날 수 있겠어요. 찾아가도 바빠서 만날 수 없는 분들이기 때문이죠.


✔ 그리고 좋은 정보를 알아내어 주변분들과 열렬히 공유하고 싶네요. 좋은 의견이 있으면 전달하고, 그렇지 않다면 뭐, 제가 더 발전시켜서 전달할 수도 있고요. 물론, 내용이 좋지 않을 리 없습니다. 다 피가 되고 살이 되고 뼈가 되겠죠. 다만, 걸러 들을 필요는 있고, 골라 들을 필요도 있지요.


✔ 성공이라는 것이 어쩌면 '결과론적'인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멀리하는 편입니다. 앞서 말한 결과론적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 실패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실패 또한 결과론적일 수 있지만, 그 실패를 기반으로 '어떻게 하면 실패하지 않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 여튼, 최대 행사라면 최대 행사인 이번 ComeUp 2021에 참여하지 못한 사실이 넘모나 슬프고, 아쉽고 그렇습니다. 내년에는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작년에도 일이 바빠 참여를 못 했는데, 올해까지 이렇게 돼버리다니.. 절망..�


✔ 이번 행사에 다녀오신 분들이 계시다면 글을 많이 올려주세요. 글을 읽고 대리만족이라도 열심히 느끼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 음.. 진짜? 싸이월드, 12월 17일 공식 오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