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Dec 14. 2021

� 2021년 디자인 툴 사용 조사 결과

#디자인툴 #피그마 #프레이머 #내관심사 #UI #UX

� 한 줄 요약

- UX Tools에서 2021년 디자인 툴 사용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한국은 단일 국가 중 6번째로 참여자가 많았습니다. 그 외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인도 등이 있네요. 가장 많은 답을 했던 직무로는 1. 프로덕트 디자이너, 2. UX 디자이너, 3. UI 디자이너 순입니다. 1위와 2위의 차는 크지 않지만 2위와 3위의 차는 눈에 보이네요.


✔️ 여전히 웹앱을 만드는 데 가장 많이 사용이 되고 있고, 디자인에서는 역시 윈도우보다는 맥이 대세를 이끌고 있군요. 화이트 보딩용 소프트웨어는 미로를 가장 많이 쓰는군요? 국내에서는 미로를 쓰는 사람과 아는 사람도 상당히 적은 반면에요.


✔️ UI 디자인 툴 평점으로는 framer와 figma가 높네요. Framer가 좋지만 어렵다는 말을 들어, 저희는 Figma를 쓰는 중이라 관심이 갑니다. 한 번 공부해야 하나 생각이 드네요. 또한, Framer는 토스에서 쓰고 있고 Simplicity에서도 유용하다고 말씀들을 하셔서.. 


✔️ 하지만 Framer는 Figma에 비해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네요. Framer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일 수도 있고, 커뮤니티 등 사용자들이 많지 않아서 성장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래도 프로토타입 도구로는 피그마가 가장 점수가 높아요!


✔️ 그 외에는 살펴보면 될 거 같아요. 그냥 제가 관심이 가는 부분만 건드려봤으니, 여러분들도 관심이 가는 부분을 긁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튼, 피그마는 사용 중어서 제겐 관심도가 많이 떨어지지만 결과적으로 압도적인 툴이 됐네요. 인기도 많고 2022년에도 많이 사용될 거라 예측되는 툴이군요.

매거진의 이전글 � 두나무 이게 뭐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